보쉬 전동공구, 충전 임팩트․드릴 드라이버 2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충전 임팩트․드릴 드라이버 2종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3.02.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정밀한 작업 가능한 전문가용…직경 68mm 목재 작업 가능
보쉬가 전문가용 충전 드릴 드라이버’와 충전 임팩트 드릴 드라이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보쉬가 전문가용 충전 드릴 드라이버’와 충전 임팩트 드릴 드라이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전문가용 충전 드릴 드라이버 ‘GSR 18V-90 C Professional’와 충전 임팩트 드릴 드라이버 ‘GSB 18V-90 C Professional’ 2종을 출시했다. 안전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게 보쉬의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를 탑재해 최대 토크 64Nm, 회전 속도 2100rpm에 이르는 최고의 성능으로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특히 우수한 공구 제어력으로 사용자의 건강과 공구를 보호하고 작업의 정밀성도 높였다.상황에 따라 온오프 선택이 가능한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기능은 공구가 자재에 걸려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면 공구가 스스로 멈춰 안전사고를 예방해 준다.

역시 온오프 선택이 가능한 ‘정밀 클러치’ 기능은 사전에 설정한 토크에 도달하면 작동을 멈추어 자재의 표면을 보호하며 제품의 마모 및 소음을 줄여준다. 또 20단계의 토크 설정 기능으로 정밀한 스크류 작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견고한 13mm 메탈 척으로 내구성이 향상돼 모든 작업에서 강력한 토크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보쉬만의 커넥티비티 기능은 핸드폰과 연동해 작업에 유용한 설정이 가능해 작업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두 제품 모두 직경 최대 68mm 이하의 목재와 직경 최대 13mm 이하의 철재 드릴링 작업에 적합하며, 여기에 GSB 18V-90 C Professional의 경우 석재 드릴링 작업도 가능하다. 모든 보쉬 전문가용 18V 배터리 및 충전기와 호환되는 점도 장점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사용자의 안전성과 작업의 정밀성을 높이는 데 보다 주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안전과 작업 편의성,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