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룸과 가족실이 특화된 수원 전원주택
알파룸과 가족실이 특화된 수원 전원주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10.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에 지어진 이 집은 ‘집은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가족의 삶이 녹아들어 있는 곳’이라는 건축주의 철학을 설계와 시공에 그대로 반영했다. 

이를 위해 알파룸과 가족실, 포치 등을 특화했으며, 모노 톤을 메인 컬러로 내외장 마감을 모두 모던하게 전개했다. 

1F 전실 & 욕실1
현관에서 중문 안쪽으로 들어오면 정면에 보이는 전실이다. 계단 옆 공간을 활용해 실내로 들어가기 전 손을 씻을 수 있게 세면 공간이 밖으로 나와 있는데, 화장실과는 구분이 돼 있다. 욕실1의 경우 게스트 화장실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공간으로 심플한 공간에 컬러로 산뜻한 느낌의 포인트를 주었다.

1F 거실
밝은 그레이 톤의 포세린타일로 마감했다. 600×1200㎜ 큰 사이즈 타일을 사용해 매지라인을 줄임으로써 더 고급스럽고 넓어 보이는 바닥으로 연출했다. 천정도 직부등을 달지 않고 라인조명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사방에 간접조명을 매입해 공간을 보다 포근하게 감싸주는 무드등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벽은 밝은 아이보리 톤으로 통일하면서 아트월은 다른 벽과 달리 은은한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절개라인이 없는 스판이 큰 화이트 톤 대리석 박판타일을 사용했다. 이로써 깔끔하고 화사한 연출을 완성했다.

1F 주방 & 식당
복도 끝에 위치한 주방과 식당은 벽면을 짙은 그레이 톤 레코아트로 마감해 깊이감을 주고 천연석 질감이 공간에 고급스러움을 부여하도록 했다. 거실과 식당 가운데 있는 기둥이 시각적으로 방해가 되지 않도록 벽과 같은 톤의 밝은 템버보드로 마감했다. 거실과 마찬가지로 라인조명을 매입해 디자인은 연속되지만 공간은 구분해 주도록 했다.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해 보인다.

1F 침실1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의 친환경 벽지로 마감하고 침대 헤드월 부분에 수직적인 느낌을 주는 벽체와 템바보드로 질감을 더했다. 또 헤드월에도 조명을 넣어 은은하게 포인트를 주었다.

1F 서재
침실1과 마주 보는 위치에 홈 오피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재를 마련했다. 벽면의 단차를 이용해 수납장을 제작하고 계단 하단의 공간을 활용해 미니 창고까지 만들었다.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짜임새 있게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2F 멀티룸
운동실로 특화된 멀티룸은 전면거울을 배치해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좀 더 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내추럴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목재로 벽과 천정에 재료를 통일해 마감했다. 이처럼 공간에 포인트를 주고 레일 조명을 달아 좀 더 스포티하게 연출했다. 

2F 가족실
가족의 니즈를 반영한 공간이다.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멀티룸으로 조성하고 가족의 여가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인 만큼 고급자재인 외장재를 내부마감재로 사용해 내구성에도 신경을 썼다.

2F 포치
집안의 캠핑장 같은 느낌으로 하늘을 담은 천창과 잔디를 연상시키는 인조잔디로 마감하여 마치 외부 같은 내부공간으로 연출했다.

2F 침실2
친환경 원목마루와 벽지로 마감한 방은 편안한 느낌을 주는 심플한 마감을 선택했다. 직부등은 배제하고 매입등과 간접조명만을 사용해 시각적으로 부담되는 요소들을 덜어냈다.

2F 침실3
침실3은 화이트 벽 마감에 전체적으로 옅은 그레이 컬러와 네이비 등 모던한 컬러로만 연출해 안정되고 정돈된 느낌을 준다.

2F 알파룸 & 드레스룸(침실3)
침실3의 알파룸은 벽면을 차분한 그레이 컬러로 시공했으며, PC가 놓여있는 공부방으로 꾸몄다. 알파룸과 동선으로 연결되는 안쪽 공간에는 드레스룸이 마련돼 있으며 시각적으로 오픈돼 공간이 더운 넓어 보인다.    /나무신문

알파룸
알파룸

 

1층 욕실2
1층 욕실2
2층 욕실3
2층 욕실3
2층 욕실3
2층 욕실3
2층 욕실4
2층 욕실4
2층 욕실4
2층 욕실4
계단과 복도
계단과 복도
계단과 복도
계단과 복도
계단과 복도
계단과 복도
계단과 복도
현관

건축개요
위치▷경기도 수원시
대지면적▷517.00m2
건축면적▷103.32m2
연면적▷346.14m2
               지하1층 : 147.31m2
               1층 : 101.51m2
               2층 : 97.32m2
               2층포치 : 4.35평
               데크 등 : 1층 10.36평
건폐율▷19.98%
용적률▷38.46%
주차대수▷2대
최고높이▷7.2m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자재개요
단열재▷글라스울
마감재▷외부_세라믹 사이딩, 세라믹 타일
              지붕_칼라강판
              창호_독일식 2중유리 시스템 창호
              데크_석재데크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

(주)더존하우징
창립 이래 20년간 ‘최다 건축’,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 사명, 한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라는 게 더존하우징의 설명이다.   더존하우징은 주택건축 상담부터 설계, 인테리어, 시공, A/S까지 고객들과 정확하고 안전한 상호 소통을 위해 주택 전시장과 쇼룸을 전국으로 확대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본사 주택전시장 & 건축 쇼룸을 중심으로 인천 청라, 송산그린시티, 세종, 창원 등에 상시 운영하고 있다. 더존하우징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