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8월 8일(월) 금일 특별공급접수 진행중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8월 8일(월) 금일 특별공급접수 진행중
  • 홍지수 기자
  • 승인 2022.08.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순위-8월 9일, 2순위 청약 8월 10일
-당첨자발표-8월 17일 당첨자계약-8월29~31일

 

지난 7월 29일 익산시 동산동에 위치해있는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8월 8일 금일 특별공급을 접수하며 본격적인 공급 일정이 진행되었다.

해당 현장의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최대 28층, 8개 동 총 541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세대 면적은 주택 수요자 사이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A, B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두 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세대 구조를 살펴보면 84㎡ A 타입의 경우 4베이 4룸 구조 적용으로 뛰어난 채광 및 맞통풍을 자랑하며 동일면적 아파트 대비 폭넓은 와이드 드레스룸 설계 적용으로 풍부한 수납 공간을 자랑한다. 

84㎡ B 타입은 탑상형 구조로 거실 이면 창호 적용으로 뛰어난 개방감은 물론 와이드 광폭 거실 설계로 거실 폭이 무려 6m에 달해 넓은 거실 면적을 자랑하며 주방 우물천정에 감각적인 템바보드 마감재가 적용되었다. 

2개 타입 모두 활용도 높은 워크인 펜트리로 수납활용도를 높였으며 2개 자녀 방의 경우 가변형 벽체 설계가 적용되어 추가금액 없이 계약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설계시공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파우더룸 및 현관 중문 전세대 무상제공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홈 IoT 시스템 적용 단지로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커튼, TV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제어는 물론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에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단지 외부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작은 도서관 및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가 마련되며, 주차 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여성과 시니어 세대를 배려한 전용 지상 주차장을 적용했다.

해당 현장은 특히 익산 원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프리미엄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바로 옆 전북 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를 비롯하여 1km 이내에 초중고 및 외국어 교육센터가 위치하며 인근으로는 익산시립 마동도서관 등이 가까이 있어 편리한 통학은 물론 뛰어난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다. 또한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 각종 생활인프라도 가깝다. 

특히 해당 단지가 공급되는 익산시의 경우 비규제 지역에 해당하여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를 포함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모두 청약 가능한 것은 물론 분양권 전매 및 재당첨 제한이 없다.

단지의 인근 교통 환경 또한 아파트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선화로를 통해 익산 전 지역으로 이동이 빠르게 가능하며 도보 5분 거리에 시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 또한 좋다. 거기에 익산역, 익산공용 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 이용이 용이하여 주변 시내 외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한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이며, 계약금은 정액제(1차 1,500만 원)와 중도금60%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입주 시까지 계약금 이외에는 추가적인 주택자금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다. 

금일 특별공급을 진행하는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의 분양 일정은 1순위 청약-8월 9일 / 2순위 청약 8월 10일(1순위 청약 미달 시) / 당첨자발표-8월 17일 / 당첨자계약-8월29~31일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모델하우스는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상시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