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_한솔홈데코展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_한솔홈데코展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04.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의 감각 라솔라, 지구의 감각을 만나다”
한솔홈데코가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통합 브랜드 ‘lasola 라솔라’를 공개했다.

‘국내 최대 규모’라는 수식이 자연스러운 리빙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2022 서울리빙디자인 페어,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새롭게 론칭한 통합 브랜드 ‘lasola 라솔라’가 처음 공개 됐다.

‘공간의 감각 라솔라, 지구의 감각을 만나다’를 주제로 지구의 근원적 소재를 하나씩 탐구하며 마치 자연 곳곳을 여행하는 듯한 콘셉트로 전시부스가 꾸며졌다.

전시는 △이탈리아 돌리미티 지역의 천연석 질감을 표현한 라솔라 콜렉트월 ‘베로나 핑크’로 ‘돌의 여행’, △한지의 물성과 온기를 담은 라솔라 콜렉트월 ‘페이퍼 화이트’로 연출한 ‘공기의 서정’, △아이슬랜드의 검은 모래 해변을 구현한 라솔라 콜렉트월 ‘피아라 블랙’으로 꾸민 ‘먹의 블랙’, △뉴질랜드 에그몬트 국립공원에서 자란 나무의 물성이 전해지는 라솔라 콜렉트월 ‘에그몬트 오크’와 라솔라 sb마루 리얼텍스처 ‘던내추럴 오크’로 마감한 ‘나무의 호흡’, △미국 모하비 사막의 흩날리는 모래를 모티브로 한 라솔라 콜렉트월 ‘모하비 샌드’, △그리스 밀로섬의 암석의 질감과 색상을 구현한 라솔라 콜렉트월 ‘밀로스 그레이’와 라솔라 sb마루 스톤 ‘그라니텔로 그레이’로 연출한 ‘흙과 돌의 오리진’ 등으로 펼쳐졌다. 

전시 공간의 주요 마감재인 ‘라솔라 콜렉트월’은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내장 벽면재로 선명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방염 기능과 수분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나뭇결을 풍부하게 표현한 친환경 강마루 ‘라솔라 sb마루 리얼텍스처’, 대리석의 질감을 살린 친환경 강마루 ‘라솔라 sb마루 스톤’, 친환경 E0 등급의 가구소재 ‘라솔라 스토리보드’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전시회 총괄 디렉터 유이화 건축가는 “그동안 자연은 늘 그곳에 있는 줄 알았고 인간은 늘 자연을 사용할 줄만 알았다. 지구가 가진 흙, 돌, 금속, 나무 등의 본질적인 힘은 인간의 내면을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근원적인 에너지이기에 자연이 가지고 있는 고유함을 찾고 그 본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자 했다. 우리가 지켜야할 지구 곳곳에 존재하는 질감과 색, 생명력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만나는 새로운 공간의 감각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트로 공간인 ‘돌의 여행’ .<br>
인트로 공간인 ‘돌의 여행’ .

전시컨셉
감각을 잃어버린 시대에 자연과 인간의 connection을 시도하고 나아가 ‘공간, 지구의 감각을 만나다’를 전시 컨셉으로 인간다움의 근원인 감각의 복원 다시 회복하고 삶을 새롭게 하는 바람을 담고자 했다.

한솔홈데코의 이번 전시는 단지 마루, 벽, 도어와 같은 제품 구성이 아니라 자연소재가 가진 본질의 힘,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공간의 경험을 제시하며, 우리의 생각과 가치를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 가고 생활속에서 새로운 인식과 라이프스타일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전시구성
‘돌의 여행’, ‘공기의 서정’, ‘먹의 블랙’, ‘나무의 호흡’, ‘흙의 오리진, 돌의 오리진’으로 구성된 전시공간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인트로 공간인 ‘돌의 여행’ : 지구의 감각으로부터 공간의 감각을 배우다. 자연의 가장 아름다운 감각을 따라 공간을 여행하듯 살다.   

 

콜렉트월(베로나핑크) 
공기의 서정 :
종이 자체의 물성이 지닌 순백의 순수함과 온기를 담아내다. 종이가 가진 온화함을 만나고자 붉은 주칠 자재 소반과 함께 연출하여 공간의 격을 더해본다. 전시제품 : 콜렉트월(페이퍼화이트).

공기의 서정.
공기의 서정.

먹의 블랙 : 깊은 먹색이 방안에 번지다. 우리의 백자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자연스러운 백색의 아득한 깊이와 대비시켜 먹색의 먹먹한 깊이를 공간에 끌어내다. 콜렉트월(사바나블랙, 피아라블랙).

먹의 블랙.
먹의 블랙.

나무의 호흡 : 나무가 지난 온기로부터 공간에서의 인간다움을 다시 생각한다. 나무의 방은 그 자체가 차실로 쓰일 만큼 공간으로부터 위로를 받게 한다. 나무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키고 발견하며 공간에서 다시 회복한다. 콜렉트월(에크몬트 오크),  sb마루 리얼텍스처(던내츄럴오크).

나무의 호흡.
나무의 호흡.

흙과 돌의 오리진 : 흙과 돌이 가지고 있는 원초적 에너지와 생명력을 공간에 품다. 모래사막의 태양빛, 비와 같은 자연 요소를 은유적으로 표현해 주어 흙과 돌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생명력을 오마쥬하다. 콜렉트월(모하비샌드), 콜렉트월(밀로스그레이), sb마루 스톤(그라니텔로그레이)

흙과 돌의 오리진.
흙과 돌의 오리진.

라솔라
라솔라는 ‘가장 좋은 감각은 자연으로부터 나온다’는 브랜드 컨셉 답게 지구가 가진 근본적인 에너지인 흙, 돌, 금속, 나무, 물 등을 모티브로 실제 지구에 존재하는 자연의 신비한 색감을 담았다. 아이슬란드 남부에 위치한 레이니스피아라 해변의 검은 모래, 그리스 밀로스 섬의 따스한 암석의 색감 등 자연의 풍성한 아름다움을 전시 공간을 구성하는 바닥재와 벽면재에 표현했다.

라솔라 콜렉트월(벽면재)
한솔홈데코에서 올해 6월 출시 예정인 내장 벽면재로 유무기질 심재를 사용해 방염기능 갖추었으며, 수분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하고 선명한 컬러감을 구현해낼 수 있어 일반 가정에서는 물론 상공간에서도 널리 사용될 수 있는 벽면재이다.

라솔라 sb마루 리얼텍스처(바닥재)
한솔홈데코의 독자적인 기술로 나뭇결의 질감과 무늿결까지 풍부하게 표현한 친환경 디자인 강마루다. 내수성이 강한 sb코어를 사용해 습기와 갈라짐, 찍힘을 방지하고 동조엠보 기술로 표현한 천연원목 질감과 나뭇결이 공간을 감각적으로 연출한다.

라솔라 sb마루 스톤(바닥재)
스톤 및 대리석 소재의 리얼한 질감을 살린 친환경 디자인 강마루다. 내수성이 강한 sb코어를 사용해 습기와 갈라짐, 찍힘을 방지한다. 

라솔라 스토리보드(가구도어용 보드)
친환경 E0등급의 MDF에 프리미엄 PET 표면재를 적용한 가구 도어 소재이며, 특히 이번 부스에 전시된 ‘헤어라인 실버’ 패턴은 금속 특유의 메탈릭한 질감을 살린 고급스런 실버 패턴이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