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안방과 2층 가족실이 있는 깊은 산속 전원주택
1층 안방과 2층 가족실이 있는 깊은 산속 전원주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02.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간지역에 위치한 필지의 특성에 맞게 단열성능이 좋은 박스형태로 설계된 주택이다. 모든 뷰가 좋은 최적의 장소에 자리잡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모두 담아내기 위한 창호 배치에 많은 공을 들였다.

또 산간지역 필지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벌레들을 차단하기 위해 포치의 폴딩도어 열리는 방향을 내부쪽으로 시공했다. 이렇게 하면 창을 열 때 방충망이 닫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주방의 음식냄새가 다른 실로 이동하지 않게 하고 시각적으로도 넓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 유리 칸막이를 사용했다. 또 2층 포치를 통해 ‘2층에서 보이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현관
천연석을 바닥마감으로 사용해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현관을 완성했다. 여기에 무늬목 제작가구 설치로 중후함을 더했다. 아울러 양쪽 벽면전체에 신발장을 제작하며 수납공간을 최대한 많이 확보했다. 한쪽으로는 브론즈경 마감과 벤치 제작으로 쓰임새 있는 공간을 구축했다.

계단실
출입구를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곳이 계단실이다. 바닥 단높이를 조절해 건축주의 애장품을 전시하실 수 있는 작은 갤러리 공간으로 연출했다. 원목 루바 마감과 황토마감으로 자연스러운 질감을 표현해 주었다. 

1층 거실
전면 아트월은 이태리 천연석으로 마감했다. 사이드로는 천연석이 강조될 수 있도록 같은 톤의 그레이 대형 박판타일로 마무리 했다. 장엄한 패턴의 천연석은 다양한 색상이 믹스돼 오묘한 느낌을 준다. 아울러 가공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집안에 들여놓은 듯한 느낌을 연출한다. 후면 아트월은 주방과 공간이 분리되는 곳으로 브론즈금속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면 전면 아트월과 연장이 되도록 박판타일로 마감했다.

1층 주방
우드와 화이트베이스에 마블 질감 세라믹으로 마감해 중후하고 편안한 느낌이 든다. 주방가구는 천연무늬목 마감을 포인트로 사용해 중후한 느낌을 더했다. 아일랜드와 식탁을 세라믹으로 마감해 일체감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천장 마감은 나무의 질감이 그대로 연출되도록 무늬목 루바를 사용했으며 거실과 연결되어있는 벽면은 아트월과 통일성이 있도록 그레이 박판타일, 브론즈스텐으로 마무리해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1층 침실(안방)
벽과 천장이 입체적 모듈이 되도록 편백나무 루바로 마감했다. 은은한 편백나무, 피톤치드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자연을 품고 있는 듯한 친환경적인 마감으로 건강한 휴식에 되도록 배려했다.

1층 안방욕실 
드레스룸과 연장돼 있는 동선으로 접근성과 공간활용을 높였다. 밝은 타일과 짙은 타일 컬러 대비로 습식공간과 건식공간을 분리했다. 

건식부분은 무늬목 마감의 수납장과 목재 루바 천장마감으로 차분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전체적은 분위가 세련되며 견고하고 깔끔한 엔틱한 느낌의 욕실이다. 

하부장과 상부장 수납공간을 최대한으로 해 파우더룸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습식 욕실엔 골드 샤워수전을 포인트로 소프트욕조로 편안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

2층 가족실
건축주의 개인 공간이며 집무실이 있는 2층은 그동안 수집해온 도자기, 수석 등 애장품 진열이 가능하도록 갤러리와 같은 공간으로 연출했다. 

동양적인 고가구와 인테리어가 조화될 수 있도록 엔틱한 느낌의 마감재를 사용했다. 난간 또한 애장품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난간겸용 진열대로 제작됐다. 

계단실에서부터 이어져 오는 황토 마감으로 1층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다. 그린컬러의 천연석 포인트 마감을 주었으며 창밖 풍경과 어우러지도록 내부 마감은 인위적인 가공품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마감재 최대한 활용했다.     /나무신문

1층 공용욕실

2층 포치

2층 집무실

2층 욕실

2층 침실, 침실 포치

건축개요
위치▷경기도 광주시
대지면적▷660㎡
건물규모▷2층
구조▷기초_철근 콘크리트
           지상_경량 목구조
건축면적▷158.26㎡
면적▷279.32㎡
          1층 : 128.97㎡
         2층 : 94.40㎡
         1층 포치 : 25.18㎡
         2층 포치 : 26.27㎡
         데크 : 12.13㎡
         실위데크 : 5.85㎡
건폐율▷23.98%
용적률▷42.32%
주차대수▷2대
최고높이▷8.814m
단열재▷수성연질폼(아이씬폼) + 스카이텍
마감재▷외벽_세라믹타일
              지붕_평기와
              창호_앤썸 케멀링(독일식 시스템창호)
              데크_포천석
설계·시공▷더존하우징

Plan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시공사 소개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

(주)더존하우징
창립 이래 20년간 ‘최다 건축’,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 사명, 한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라는 게 더존하우징의 설명이다.
더존하우징은 주택건축 상담부터 설계, 인테리어, 시공, A/S까지 고객들과 정확하고 안전한 상호 소통을 위해 주택 전시장과 쇼룸을 전국으로 확대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본사 주택전시장 & 건축 쇼룸을 중심으로 인천 청라, 송산그린시티, 세종, 창원 등에 상시 운영하고 있다. 더존하우징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