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3월까지 신학기 ‘아이방상담소’ 운영
한샘, 3월까지 신학기 ‘아이방상담소’ 운영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2.01.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성향 따라 꾸미는 다섯 가지 맞춤형 공간 제안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1월부터 3월까지 신학기 시즌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아이방상담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샘 온라인 홈페이지 ‘한샘닷컴’에서 열리는 기획전은 자녀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설문을 진행하게 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①말괄량이 삐삐형 ②스스로 탐험가형 ③반짝반짝 셀럽형 ④부지런한 마법사형 ⑤스마트한 발명왕형 등 다섯 가지 형태의 자녀 유형을 확인 할 수 있다.

한샘 디자인실 인테리어상품부 정유진 부장은 “이번 아이방상담소 기획전은 자녀방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한샘으로 꾸민 자녀방 정보를 재미와 함께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추가로 가까운 한샘인테리어 매장을 방문하면 3D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통해 자녀에게 최적의 자녀방 공간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니 더욱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말괄량이 삐삐형, 자주 뛰고 넘어지는 자녀에게 안전한 공간

‘말괄량이 삐삐형’은 외향적인 성향으로 친구들에게도 잘 다가가고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는 활발한 성격이다. 한샘은 ‘말괄량이 삐삐형’ 특성을 가진 자녀에게 가구의 모서리 부분을 안전을 위해 둥글게 만들고, 친환경 유성도장으로 마감한 자녀방 가구 ‘무이(Mooie)’를 제안한다. ‘무이’는 일반침대보다 낮은 저상형침대와 책장, 교구수납장 등 다양한 패키지 상품들과 함께 구성할 수 있어 특징이다.

스스로 탐험가형, 혼자서도 잘 노는 자녀를 위한 아지트 공간

‘스스로 탐험가형’은 조용한 듯하지만 혼자서도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잘 놀고 잠들 때도 스스로 자는 유형이다. 한샘은 텐트 옵션을 활용해 자녀만의 비밀아지트를 만들 수 있고, 2층침대를 배치해 공간 분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수납장을 선택 할 수 있어 수납 효율이 높은 ‘버니(Bunny)’ 침대로 꾸민 공간을 제안한다.

반짝반짝 셀럽형, 개성 넘치고 취향이 확실한 자녀를 위한 공간

‘반짝반짝 셀럽형’은 스스로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등 자기만의 스타일이 확고한 주도적인 성향을 가졌다. 한샘은 ‘반짝반짝 셀럽형’ 자녀에게 디자인 포인트가 되는 라운드형태 디자인의 책상과 블루, 라벤더 색상 등 파스텔톤의 색상이 특징인 ‘코티(Koti)’ 시리스 가구를 제안한다.

한샘 ‘코티’는 2개의 USB충전 포트와 콘센트를 책상 전면부에 배치해 스마트기기를 통한학습이 가능하도록 했고 책상선반에 휨방지 철물을 보강하고 책상 뒷판에도 보조목을 추가하는 등 내구성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부지런한 마법사형, 상상력이 뛰어나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자녀를 위한 공간

‘부지런한 마법사형’은 상상력이 뛰어나 책읽기, 노래 부르기, 그림 그리기 등 하고 싶은 것이 많다. 한샘은 ‘부지런한 마법사형’ 자녀에게 책상의 높낮이, 각도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학습과 놀이를 도와줄 수 있는‘조이S’ 시리즈 공간을 제안한다.

스마트한 발명왕형, 궁금한 것이 많은 자녀를 위한 집중 학습 공간

‘스마트한 발명왕형’은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호기심이 많고 태블릿PC, 노트북 등 스마트기기를 좋아하는 얼리어답터 기질이 있다. 한샘은 호기심이 많은 만큼 집중력이 필요한 ‘스마트한 발명왕형’ 자녀에게 깔끔한 학습공간 연출과 다양한 물품을 쉽게 정돈할 수 있는 수납 모듈이 다양한 ‘아이디S’ 시리즈를 제안한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