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엑스락 앵글 그라인더 액세서리 출시
보쉬 전동공구, 엑스락 앵글 그라인더 액세서리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2.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컵브러쉬, 화이버 디스크 등 9종‥최대 회전수 1만2500rpm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보쉬의 엑스락(X-LOCK) 앵글 그라인더를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컵브러쉬와 휠브러쉬, 화이버 디스크 등 전용 액세서리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엑스락은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른 그라인더 날 교체가 가능한 기술이다. 별도의 부품(플랜지·잠금 너트)이나 렌치, 키 등이 필요 없어 사용이 간편하고 최대 5배 빠른 날 교체가 가능하다. 최근 보쉬는 GWX 18V-7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엑스락 그라인더 제품군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액세서리 신제품은 기존 그라인더 액세서리에 엑스락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간편한 작업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락 5인치 컵브러쉬 3종(철재, 스테인리스, 동)과 5인치 휠브러쉬 2종(철재, 스테인리스) 신제품은 EN 1083-2 안전 기준을 통과해 최대 회전수 1만2500 rpm까지 사용할 수 있다. 고품질 소재를 사용해 철재 및 비철 금속의 녹과 페인트 제거, 디버링(deburring)에 용이하다.

보쉬 엑스락 컵브러쉬, 휠브러쉬, 화이버 디스크.
보쉬 엑스락 컵브러쉬, 휠브러쉬, 화이버 디스크.

또 엑스락 5인치 화이버 디스크 4종은 셀프 샤프닝(self-sharpening) 세라믹 입자 기술로 철재 및 스테인리스 자재 표면의 거친 부분 제거에 적합하며, 미세한 입자 단위의 일관된 표면 품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상단 코팅을 입혀 스테인리스 자재 작업에도 제품 변색이 적다. 해당 제품은 36방부터 80방까지.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전문가의 절단 및 연마 작업에 최적화된 엑스락 앵글 그라인더 및 액세서리를 활용해 작업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