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국립현대미술관에 ‘뮤지엄 체어’ 후원
시디즈, 국립현대미술관에 ‘뮤지엄 체어’ 후원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2.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 과천관에 뮤지엄 체어 100개와 전용 트롤리 5개
시디즈가 국립현대미술관에 뮤지엄 체어 100개와 전용 트롤리 5개를 후원한다. 사진=시디즈.
시디즈가 국립현대미술관에 뮤지엄 체어 100개와 전용 트롤리 5개를 후원한다. 사진=시디즈.

퍼시스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에 뮤지엄 체어 100개와 전용 트롤리 5개를 후원한다.

시디즈는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 분야에 힘을 보태고, 누구나 편안하게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자 후원 기회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시디즈 뮤지엄 체어는 19년 서울시립미술관 후원을 시작으로 노들섬복합문화공간, 대전시립미술관에 이어 이번 국립현대미술관까지 비치되는 것.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되는 뮤지엄 체어는 서울관과 과천관에 각각 나뉘어 비치될 예정이다. 장시간 관람이 필요한 미디어 및 영상 작품 등의 전시관 중심으로 활용된다.

시디즈 관계자는 “코로나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시디즈 뮤지엄 체어와 함께 예술 작품들을 편안히 감상하며 위로 받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며 “향후에도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시디즈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자는 시디즈가 문화예술공간에 운영할 목적으로 특별히 기획, 개발한 것으로 별도로 판매하진 않는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