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22/23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LX하우시스, 22/23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인테리어 키워드는 ‘새로운 코지 스타일’…논현 전시장에 테마존 운영 중
LX하우시스가 2022/23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멋-K컨템포러리.

LX하우시스가 최근 ‘LX Z:IN(LX지인) 2022/23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편안함과 아늑함을 누린다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코지(Cozy) 스타일’을 내년도 인테리어 키워드로 제시했다.

LX하우시스가 세미나에서 소개한 4가지 테마는 △썬키스(Sunkiss)-햇살 가득한 보물창고 △티트리(Teatree)-고요한 회복의 공간 △팔레트(Palette)-무엇이든 담아내는 여백 △멋-K컨템포러리 등이다.

썬키스는 타인의 시선보다 자기만족과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자신의 취향이 반영된 아늑한 공간이 마치 보물창고 같다는 의미를 담았다.

썬키스(Sunkiss)-햇살 가득한 보물창고.
티트리(Teatree)-고요한 회복의 공간.

티트리는 안정감을 주는 자연 그대로의 소재와 컬러들이 배열돼 건강한 일상의 회복과 치유를 돕는다는 뜻의 테마다.

팔레트는 팔레트에 짜놓은 물감이 조화를 이루며 그 자체로 작품이 되듯 다양한 컬러와 가구, 아이디어 등 다채로운 표현력과 쓰임으로 채워낸 공간을 뜻한다.

스페셜 테마인 ‘멋’은 최근 세계적으로 호환성이 높아진 한국적 미학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테마다. 전통적인 우리 것 특유의 멋과 정체성을 지닌 한국적 모티브가 반영됐다.

팔레트(Palette)-무엇이든 담아내는 여백.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사람들이 느끼는 다양한 형태의 편안함과 아늑함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LX하우시스만의 인테리어적 해석을 덧붙여 ‘새로운 코지 스타일’이라는 디자인 키워드를 제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디자인 트렌드 및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을 제안하며 국내 인테리어 트렌드를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이번 세미나 개최와 함께 서울 논현동 전시장 ‘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에 관련 테마존을 선보이고 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