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올바른 산행문화 개선 온라인 캠페인
산림청, 올바른 산행문화 개선 온라인 캠페인
  • 황인수 기자
  • 승인 2021.10.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일 오후 1시 시작…파우치, 방석 등 친환경 산행키트 증정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021 올바른 산행문화 개선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캠페인은 흔적 없이 즐기는 산행문화를 목표로 지에스(GS)리테일, 블랙야크와 협업해 산림정화 활동, 산행 안전수칙 준수 등 산행 문화 개선에 대한 국민 참여를 유도한다.

캠페인 참여자 중 총 3000명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산행 키트(KIT)는 친환경 파우치와 방석, 생분해 쓰레기봉투, 생수, 장갑 등 총 6종이다. 키트 구성품 중 파우치와 방석은 국내 폐 페트(PET)병을 활용해 제작됐다.

캠페인은 10월1일 오후 1시부터 18일간 산림청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누리 소통망(SNS)에서 진행된다. 채널별로 영상을 시청한 후 ‘산행 시 흔적을 남기지 않는 나만의 방법’을 한 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20일 오후 1시, 산림청 각 SNS 채널.

또 10월27일부터 친환경 산행 키트를 활용해 올바른 산행 문화를 실천한 국민을 대상으로 ‘렛츠(Let’s) 클린하이킹!’ 인증사진 이벤트가 후속으로 진행된다.

지정된 등산로를 이용해 산림 정화 활동을 실천한 후 자신의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고 #산림청 #올바른산행문화개선캠페인 #가고가고캠페인 등 해시태그를 달아주면 참여가 완료된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산을 찾는 산행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올바른 산행문화 정착이 꼭 필요하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로 사람들과의 교감이 드물어진 요즘, 우리 산과의 호흡으로 마음을 위로받고 더불어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