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바우 목재가 돋보이는 박공지붕 단층주택
멀바우 목재가 돋보이는 박공지붕 단층주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9.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인테리어

단층형 박공지붕 디자인과 고벽돌 외장재가 이국적이면서도 심플한 느낌을 주는 주택이다. 우유곽 형태의 모던과 엔틱이 공존하는 외관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건축주는 공용공간을 넓게 설계하면서 천정을 오픈시켜서 시각적으로는 더욱 넓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1F 거실

현관에서 우측으로 들어서면 높은 층고의 쾌적한 거실이 한 눈에 들어온다. 밝고 모던한 베이스 컬러에 진한 원목을 사용해 따듯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다. 한정된 공간에서 표현될 수밖에 없는 구조적 한계를 디자인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극복했다.

기둥을 활용한 수납과 TV 선반은 계단과 같은 원목으로 마감해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완성됐다. 거실 천정에서 가장 높은 곳에 표현된 대들보 형태의 간접등 박스가 인상적인 공간이다. 

△바닥 : 포세린타일 △벽 : 친환경 실크벽지, △천장 : 친환경 실크벽지.

1F 주방/식당

화이트 톤의 개방형 주방을 전체적으로 지배하는 분위기는 밝고 따듯한 느낌이다. 음식을 준비하기 좋은 효율적인 공간 구축에 주력했다. 

△바닥 : 포세린타일 △벽 : 도기질타일 △천장 : 친환경 실크벽지 △주방가구 : 에넥스.

1F 다용도실

냉장고 및 세탁기 등 각종 가전제품들을 비치한 넓은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 다용도실에서 쓰레기 배출이 용이하도록 외부로부터 직접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1F 계단실

다락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목구조 형태로 오픈해 답답하지 않다. 다락층의 느낌을 극대화 시켜주는 공간으로 구축됐다. 

△계단재 : 멀바우집성목 △벽 : 친환경 실크벽지 △천장 : 친환경 실크벽지.

1F 욕실

공용 욕실은 화이트 톤 대리석 간지 베이스 타일에 블랙 인조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 : 자기질 타일 △벽 : 도기질 타일 △천장 : SMC평 천정재 △위생기기 : 대림바스  

공용욕실

다락

 

침실1/2

침실1
침실1
침실2 욕실
침실2

현관

건축개요
위치▷충북 청주시
구조▷지상 1층 + 다락 : 경량목구조
건축면적▷113.87㎡
연면적▷1층_109.47㎡, 다락_ 15.21㎡, 1층 포치_4.40㎡, 
다락포치_10.51㎡, 데크 등_12.23㎡
건폐율▷22.68%(40%)
용적률▷28.37%(100%)
주차대수▷1대
최고높이▷6.33m

1층 평면도
다락 평면도

자재개요
단열재▷글라스울 +스카이텍
외부 마감재▷고벽돌, 세라믹사이딩
지붕▷칼라강판
창호▷독일식 3중유리 시스템 창호
데크▷합성목재

시공사 소개
(주)더존하우징
우리나라 단독주택 시공기업 중 유일하게 18년 동안 한 사명과 한 기업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라는 게 더존하우징의 설명이다. 경기도 화성 1500평 부지에 대규모의 상설 주택전시장을 365일 오픈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평형대별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에넥스, 대림바스, 영림도어, LG디자인, YKKap, 성우스타게이트 등 기업과 함께 디자인, 도면, 자재수급, 공사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더존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7층 규모의 사옥에는 고객 편의 시설과 홍보관, 자재 쇼룸, 컨퍼런스룸 등이 갖추어져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해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