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심화과정 실시
임업진흥원,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심화과정 실시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1.08.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과정 수료생 중 32명 선발…경진대회 참여 자격 획득
한국임업진흥원은 최근 ‘2021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을 실시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최근 ‘2021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을 실시했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7월28일부터 8월4일까지 ‘2021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을 실시했다.

산림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생 중 참가 희망자 32명을 선발했으며, 참가자 전원이 심화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은 실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운영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자가 증가함에 따라 전면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했다.

교육생들은 Python 실습 과정을 배우고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산림빅데이터 거래소의 데이터를 이용해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완수 하는 PBL(Project based learning) 방식의 수업을 수행했다.

PBL 수업은 특정 문제나 프로젝트 중심로 소규모로 모여서 자기주도적으로 문제해결능력을 배우며 팀워크, 의사소통능력,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르는 학습 형태를 말한다.

교육 수료자는 산림빅데이터 활용 분석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진대회에서는 산림빅데이터를 분석해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된다.

진흥원 이강오 원장은 “이번 전문가 양성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산림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프로젝트를 완수함으로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산림빅데이터 활용 분석 경진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무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