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가 있는 3층집의 청량감 넘치는 인테리어
엘리베이터가 있는 3층집의 청량감 넘치는 인테리어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7.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체감이 풍부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 3층집은 1층은 철근콘크리트, 2층과 3층은 목구조로 지은 하이브리드 주택이다. 사다리꼴 모양의 코너땅에 위치한 대지이기 때문에 데드스페이스를 줄이는 데 설계의 주안점을 둔 현장이다. 

현관
프렌치 스타일의 화이트 컬러 중문을 사용하고 골드 손잡이로 포인트를 주었다. 그레이 톤 바닥타일과 벽면에 포인트타일을 사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닥 : 포세린 타일, 벽·천장 : 벽지.

1F 거실
현관부터 연결된 그레이 톤 포세린 바닥 타일과 함께 어우러지는 화이트 컬러 아트월은 템바보드와 간접 조명을 사용해 거실의 포인트를 살렸다. 또 거실과 주방을 하나로 연결된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을 주었으며, 2층 오픈 천장으로 더욱더 웅장한 느낌을 더했다. 

바닥 : 포세린 타일, 벽·천장 : 벽지.

1F 주방·식당
거실과 연속성을 위해 같은 톤의 바닥 타일을 사용했다. 여기에 포인트로 짙은 청색 계열 주방가구로 사용함으로써 청량한 공간감을 완성했다. 아울러 아일랜드 주방 부분을 크게 제작해 마치 ‘쉐프의 주방’과 같은 느낌을 살렸다. 

바닥 : 포세린 타일, 벽·천장 : 벽지, 주방가구 : 에넥스.

1F 다용도실
보조주방 또한 청색 계열 주방가구로 포인트를 주었다. 이에 더해서 청색과 어우러지는 연그레이 벽타일과 거실과 동일한 바닥 타일을 사용했다. 

바닥·벽 : 타일, 천장 : 벽지.

 

1F 욕실-1(공용욕실)
화이트 톤 가로 패턴 타일을 시공해 실을 보다 넓어 보이도록 했다. 한쪽 벽면은 포인트 컬러인 청색 모자이크 타일을 시공했다. 골드 액세서리를 추가해 개성 넘치는 공간을 완성했다. 

바닥·벽 타일, 천장 : FRP 평천장재, 위생기기 : 대림바스플랜.

1층 복도와 엘리베이터
1층 복도
1층 복도와 엘리베이터

1F 안방 
브라운 컬러 디자인 월과 간접 등으로 아늑한 분위기가 풍성하게 연출되는 공간이 됐다. 또 바닥 마루와 유사한 톤의 마감재를 배치함으로써 인테리어의 통일감을 구축했다. 

바닥 : 강마루, 벽·천장 : 벽지.

1F 안방 드레스룸
공간 간 편리한 동선을 위해 두 개의 포켓도어를 설치했다. 우드컬러 수납장과 골드컬러의 벽등이 어우러지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놓치지 않고 있다. 

바닥 : 강마루, 벽·천장 : 벽지.

1F 욕실-2(안방욕실)
그레이 톤 타일을 사용한 이 욕실은 블랙 욕실장과 블랙 액세서리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거울 상부장 하부에 간접 등을 설치해 호텔 같은 느낌을 살렸다. 

바닥·벽 : 타일, 천장 : FRP 평천장재, 위생기기 : 대림바스플랜.

계단
반복적인 사각 패턴 난간 디자인과 모던한 라인형 조명으로 세련미 넘치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또 계단 난간은 오픈디자인을 채용해 공간을 더욱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계단재 : 집성목 위 도장마감, 난간 : 디자인난간.

지하 계단
지하 계단
2층 계단

 

2F 침실-1
창밖 발코니가 방을 더욱더 개방감 있게 만들어주는 공간이다. 내추럴한 마루 컬러와 그린 톤 도배지를 사용했다. 드레스룸 입구는 지붕 모양 게이트로 공간을 구성하고 천장은 사선 모양 등박스로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 : 강마루, 벽·천장 : 벽지.

2F 욕실-3 (2층 공용욕실)
주로 자녀들이 사용하게 될 2층 공용욕실은 베이지 톤 타일로 시공해 밝아 보이는 효과 연출에 주안점을 두었다. 여기에 우드패턴 하부장과 탑볼 세면대로 포인트를 주었다. 

바닥·벽 : 타일, 천장 : FRP 평천장재, 위생기기 : 대림바스플랜.

2F 가족실
내추럴한 마루컬러를 적용함으로써 한층 밝은 느낌을 연출했다. 계단실과의 공간 분리는 아치모양 가벽을 만들어 해결했다. 

바닥 : 강마루, 벽·천장 : 벽지

2F 침실-2
부드러운 느낌을 좋아하는 딸이 사용할 방으로 파스텔 톤 핑크색 벽지와 내추럴한 마루를 사용했다. 드레스룸 입구는 아치 게이트로 포인트를 살렸다. 

바닥 : 강마루, 벽·천장 : 벽지.

 

3F 다락
다락은 외지붕 천장 모양을 그대로 살려 설계했다. 화이트 톤 벽과 내추럴한 마루를 사용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채광 또한 잘 들어오도록 설계해 가족들의 취미 공간으로 구성했다. 

바닥 : 강마루, 벽·천장 : 벽지.

지하 주차장
지하는 주차장에서의 동선을 고려해 엘리베이터 위치에 중점을 두고 설계했다. 

바닥 : 타일, 벽·천장 : 벽지. 

건축개요
위치▷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대지면적▷463.1㎡
건물규모▷3층
거주인원▷4인
구조▷1층_철근콘크리트, 2~3층_경량목구조
건축면적▷228.84㎡
연면적▷395.32㎡
             1층 - 135.64㎡
             2층 - 160.85㎡
             3층 -  98.83㎡
             다락 - 29.71㎡
시공면적▷1층 - 133.83㎡
                2층 - 136.86㎡
                3층 - 82.25㎡
                다락 - 29.71㎡
                2층포치 - 5.09평
                데크 - 13.31평
건폐율▷49.41%
용적률▷85.36%
주차대수▷2.51대
최고높이▷12.35m
시공▷더존하우징

자재정보
단열재▷수성연질폼
외부▷세라믹 사이딩16T / 세라믹 타일
지붕▷칼라강판
창호▷LG하우시스 독일식 시스템창호
데크▷석재

내부마감재
벽·천정▷친환경도배
바닥▷포세린타일
위생기구▷대림바스
주방가구▷에넥스
조명▷디자인조명
계단재▷집성목 위 도장
난간▷디자인난간
현관문·실내문▷영림임업

시공사 소개
(주)더존하우징
우리나라 단독주택 시공 기업 중 유일하게 18년 동안 한 사명과 한 기업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라는 게 (주)더존하우징의 설명이다. 경기도 화성 1500평 부지에 대규모의 상설 주택전시장을 365일 오픈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평형대별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주택전시장은 연중무휴로 OPEN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에넥스, 대림바스, 영림도어, LG디자인, YKKap, 성우스타게이트 등의 기업과 함께 디자인, 도면, 자재수급, 공사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더존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7층 규모의 사옥에는 고객 편의 시설과 홍보관, 자재 쇼룸, 컨퍼런스룸 등이 갖추어져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해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