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21 코리아가든쇼’ 참여작가 모집
산림청, ‘2021 코리아가든쇼’ 참여작가 모집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6.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수목원, ‘정원, 그 안에 자연을 담다’ 주제…7월9일 마감

정원디자이너 경연대회 ‘코리아가든쇼’의 참여 작가 모집이 오는 7월9일까지 진행된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국립수목원과 울산시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코리아가든쇼는 ‘2021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의 일환으로 10월15일부터 24일까지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에서 열린다.

올해 가든쇼 주제는 ‘정원, 그 안에 자연을 담다’, 모집부문은 작가정원부문(쇼가든)과 이번에 신설된 모델정원부문(실내정원)이다. 

작품조성 면적은 작가정원 70㎡, 모델정원 15㎡이며 정해진 모듈에 3면을 활용할 수 있다. 선발 예정인원은 작가정원 8인, 모델정원 5인으로 대상 1인과 부문별 최고작가상, 2021년의 작가상, 울산이 주목한 작가상 및 코리아가든쇼의 작가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판넬디자인, 작품제안서, 내역서, 경력기술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가든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림청 이상익 산림복지국장은 “정원문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코리아가든쇼가 새로운 트렌드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하며, 훌륭한 작가들이 많이 참여해 좋은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립수목원 최영태 원장은 “올해 새롭게 실내정원부문 공모가 진행되는데, 실용적인 모델정원을 통해 누구나 정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이번 공모전이 정원산업 저변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