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IXO’ 전용 어댑터 8종 출시
보쉬, ‘IXO’ 전용 어댑터 8종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5.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류드라이버 하나로 절단, 요리 등 모두 ‘OK’
보쉬 홈앤가든 IXO 컬렉션 어댑터 8종.
보쉬 홈앤가든 IXO 컬렉션 어댑터 8종.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보쉬의 가정용 충전 스크류드라이버 ‘IXO’와 함께 인테리어 DIY, 공예, 요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IXO 컬렉션 어댑터’ 8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어댑터는 DIY 및 공예용 어댑터 5종과 가정용 어댑터 3종이다. 일반인도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으며, 작업 형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클릭형 장치 체결 메커니즘을 적용해 액세서리 교체가 간편하다.

신제품은 모두 보쉬 홈앤가든 충전 스크류드라이버 ‘IXO 5’ 및 ‘IXO 6’ 제품과 호환되며, 가정용 코르크 스크류 어댑터와 분쇄기 어댑터는 ‘EasyScrewDrive’ 제품과도 호환된다.

DIY 및 공예용 어댑터는 스크류드라이빙, 절단, 드릴링 작업 등 작업 형태에 맞춰 작업이 가능하다. △오프셋 앵글 어댑터는 가구 등의 모서리 인접부와 협소한 코너에서 간편하게 나사를 조일 수 있다. △앵글 스크류 어댑터는 곡선형 디자인과 8개 각도 설정으로 좁은 틈새 등 접근이 어려운 곳의 스크류드라이빙 작업에 뛰어나다. 

아울러 △토크 설정 어댑터는 작은 나사와 플라스틱 부품을 섬세하게 조일 수 있어 모형 제작 및 컴퓨터 부품 작업 등에 적합하다. △범용 절단 어댑터는 PVC, 가죽 등 최대 6㎜ 두께의 다양한 소재를 절단할 수 있으며, 자체 칼날 연마 기능으로 관리가 수월하다. △드릴링 어댑터는 슬림형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목재, 플라스틱, 석고 등을 최대 5㎜까지 드릴링할 수 있다.

가정용 어댑터 3종은 홈쿡 및 바비큐, 홈파티에 특화된 제품이다. △바비큐 송풍기 어댑터는 내화성 소재로 되어있으며 적절한 양의 바람을 내보내 간편하고 신속한 그릴링이 가능하다. △코르크 스크류 어댑터는 트리거 형태의 코르크 따개가 적용돼 힘을 들이지 않고 와인 코르크를 제거할 수 있다. △분쇄기 어댑터는 요리시 양념과 향신료를 간편하게 분쇄 및 혼합할 수 있으며, IXO 본체에 연결 없이 수동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