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비스코, 항바이러스 페인트 출시 예정
강남제비스코, 항바이러스 페인트 출시 예정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4.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및 세균 감소율 99.98%…성능 테스트 통과
푸른솔 항바이러스 페인트.
푸른솔 항바이러스 페인트.

강남제비스코가 최근 항바이러스 페인트의 테스트를 완료하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비스코에 따르면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안정성과 지속성이 뛰어난 특수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개발됐으며, 한국의과학연구원을 통해 페인트 도막에 바이러스가 접촉되면 99.98% 사멸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 이 제품은 항바이러스 성능뿐만 아니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소(KCL)를 통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에 대한 항균 성능과 함께 항곰팡이 성능까지 검증받았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은폐력이 우수하고 편리한 작업환경을 제공, 내오염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청결한 실내 공간을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항균 및 항곰팡이와 더불어 항바이러스까지 인체에 유해한 균을 없애주는 고기능성 페인트의 라인업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이번에 개발된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푸른솔 항바이러스’라는 이름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비스코는 그동안 건축용 페인트인 ‘푸른솔 원코트 항균’을 비롯해 인테리어 친환경 페인트 ‘드림코트’, 목재용 ‘아쿠아스테인’과 ‘오일스테인’, PVC 타일용 UV도료 ‘빔코트 UV’, 장판용 UV도료 ‘빔코트#1395’, 냉동창고용 PCM도료 ‘KCP900’ 등 다양한 소재에 적용 가능한 항균 페인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