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목조건축 전문가 4人 화상 세미나
캐나다 목조건축 전문가 4人 화상 세미나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3.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5일과 26일…실시간 동시통역 양방향 인터넷 연결

캐나다 비씨우드(BC Wood Specialties Group)가 주최하고 비씨우드 한국대표부, (사)한국목조건축협회, 나무신문 공동주관으로 ‘캐나다 리조트 컨스트럭션 세미나(Canadian Resort Constrution Seminar)’가 3월25일과 26일 열린다. 세미나는 캐나다와 한국을 실시간 동시통역 양방향으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틀 모두 오후 1시부터 3시30분까지 열리는 세미나는 캐나다의 목조건축 전문가 4명이 ‘팀버프레임 홈(Timberframe Homes)’과 ‘중목/대형 상업용 빌딩(Heavy/Mass Timber Commercial Buildings)’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강사는 카이 코린스(Kai Korinth),  단 거니(Don Gurney), 로버트 세스닉(Robert Cesnik), 애덤 거버(Adam Gerber) 씨 등이다.

 

카이 코린스(Timber Grove Design)
20년 넘게 목재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BC 주의 여러 대형 목재 프레임 건축 및 주택 건설 회사의 설계자이자 프로젝트 관리자로 일했으며, 최근에 자신의 디자인 컨설팅 회사를 설립했다. 

 

 

 

 

단 거니Openspace Architecture)
Open Space Architecture의 설립자이자 수석으로 프로젝트 팀을 이끌고 있다. 고객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 워크샵, 건축설계, 프로그래밍 및 공간 관계, 현장 분석 및 지속 가능한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로버트 세스닉(HDR Architecture, 2020 GBM WoodTALKS 강사)
Robert Cesnik은 건축가이자 HDR관련 협력업체이다. 그는  15년 이상의 경험과 주거, 상업 및 접대 시설에 대한 특별한 전문지식을 갖춘 LEED 공인 전문가다. BC주 펜틱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오카나간의 기후와 문화에 맞춘 혁신적인 디자인 솔루션으로 유명하다. Mass Timber Design 분야의 저명한 리더로 평가 받고 있다.  목재를 사용한 대형 목구조 작품 중에는 태프트 레지던스, 타임 와이너리, 웨스트 윙 확장, 펜틱턴 레이크사이드 리조트의 19층 목재 하이브리드 타워 등이 있다.

 

애덤 거버(Aspect Structural Engineers)
Aspect Structural Engineers의 수석이며, 구조공학 분야에서 매우 독특하게 광범위한 실무와 기술 경험을 가지고 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서 토목 공학 학위를 받았다. 목수, 감독, 평가자, 구조 EIT로써 목재 구조물의 설계와 시공에 관한 경험을 쌓았다. 이를 통해 설계자, 건축업자 및 관리자의 관점에서 프로젝트를 바라보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만듫고 있다. 인증된 패시브 하우스 컨설턴트다.

비씨우드 한국대표부에 문의하면 강사에 대한 프로필 등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