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되는 2008년 목재관련 전시회
기대되는 2008년 목재관련 전시회
  • 나무신문
  • 승인 2008.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MBC 건축박람회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19회 동아전람-MBC 건축박람회’가 1월23일부터 1월27일까지 5일간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건축정보, 건축리노베이션등이 전시되며 330여 업체가 참가, 3000여 아이템이 전시된다. 전시기간 중에는 건축 관련 세미나도 개최되며 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전시품목은 건축자재, 인테리어, 목조주택, 전원주택, 건축정보, 주택개·보수 및 리모델링, 기타 건축·주택관련제품이며 인터넷 홈페이를 통해 사이버 전시회도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동아전람 홈페이지에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관람 초청장을 보내준다. 문의) 02-780-0366 2008 하우징브랜드페어

리드엑스포와 SBS가 주최하는 ‘2008 하우징브랜드페어’는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300여 업체가 참가해 고급화 되어가고 있는 실내·외 주거문화의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명품 건축자재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일 예정이다.
가구 및 인테리어, 건설장비 및 공구, 구조재, 급수위생재, 내외장재, 냉난방재, 도장재, 방수 및 단열재, 조명 및 전기설비재, 디지털홈, 창호재등 국내·외 친환경 하이테크 명품 건축자재 제품들이 총 망라되어 전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면모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대중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타운하우스 특별관을 비롯해 빌트인 특별관, 목조주택  특별관이 구성되며 각 분야별 전문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세미나 프로그램 중에는 국내외 탑 브랜드인 프라다, 아우디, LG, 한화그룹, 국민카드 등의 제품 및 CI등을 디자인하여 국내에도 널리 알려졌으며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산업디자이너중 한명으로 꼽히는 카림라시드(Karim Rashid)를 초청하여 ‘Shaping the future’를 주제로 강연회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02-515-4800

 

제10회 홈덱스 2008
 

10주년을 맞이하는 ‘홈덱스 2008’이 한층 강화된 컨텐츠와 다양한 기획전시관을 마련해, 조선일보 주최, 코엑스와 ㈜홈덱스 공동주관으로 오는 5월 1일부터 5일간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홈덱스는 전시장에서 이뤄지는 단순한 거래활동이 아닌 색다른 체험과 건축·인테리어 산업 발전에 기회가 될 다양한 컨텐츠를 마련해 참가업체와 참관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시회를 기획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Love, Family, Happiness’라는 키워드를 꺼내들고, 사랑이 가득한 공간, 가족의 필요와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주거공간, 자연이 가르쳐 주는 행복한 건축물을 표현하는 다양한 건축·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랜드포럼관·유니버설건축관·생태건축관·생태조경관·홈DIY 등의 다양한 기획관은 건축 산업의 미래를 조명하며, 전원주택, 건축자재 및 리모델링, 디지털 홈 네트워킹, 위생/급수 설비, 냉난방/환기설비, 인테리어/가구, 조경 및 정원용품, 건축공구 및 DIY, 그리고 주택정보/주거문화 관련 업체들과 관련 바이어를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으로 직접 연결해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 활력을 불어 넣을 행사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문의) 02-3701-1600 제23회 2008 경향하우징페어

경향하우징페어는 오는 2월 22일부터 2월 27일까지 6일간 고양시 일산 KINTEX(킨텍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경향하우징페어는 ‘내·외장재, 구조재, 급수위생재, 건축공구?장비, 냉난방재, 도장/방수단열재, 조경재, 홈네트워크, 주방가전, 조명재, 창호재’ 등 전 품목에 걸쳐 국내외 우수건축자재를 대거 선보이며, 특별전으로 가구대제전이 함께 개최돼 관련 업계 최고의 정보의 장이 될 것이라는 주최 측의 전망이다. 특히, 일본, 중국, 러시아 등을 비롯한 해외 바이어단을 대거 초청해 참가업체와 바이어간의 직접 교류를 위한 수출상담회를 확대 진행시킬 계획이다. 또 국가관 구성, 컨셉/홍보관 구성 및 건축신기자재/기술세미나 개최 등으로 참가업체의 해외 판로 개척 및 국내 선진기술 홍보의 장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특별 초대전과 각종 체험행사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마련하여 건축/주택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문의) 02-2168-0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