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 산들마루의 빛나는 완전체를 보라
삼위일체, 산들마루의 빛나는 완전체를 보라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1.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층간소음 18DB 저감…환경성적표지인증…3세대 동조엠보 강마루

층간소음 해결, 환경성적표지인증,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의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를 한방에 해결할 마루가 나왔다. 주인공은 ‘자연, 사람 그리고 공간’ 산들마루(대표 왕영득)의 수오미, 라이트, 웨이브, 웨이브헤링본, 프리미엄, 퍼스쿨.

왕영득 대표.
왕영득 대표.

층간소음 잡는 수오미 코르크 강마루 ‘고요’
산들마루는 최근 ‘층간소음 저감용 마루판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마루판’과 ‘층간소음 저감용 보드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보드’에 대한 특허를 각각 획득하고, 이 특허기술을 이용한 층간소음 저감마루 수오미 코르크 강마루 ‘고요’를 출시했다. 

목질마루는 대판이라고 불리는 합판 위에 치장판을 붙이는 방식으로 생산된다. 보통 1㎜ 안팎인 치장판 두께를 생각하면, 마루의 대부분은 합판이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산들마루는 여기에 코르크 층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충격과 소음을 잡은 것.

산들마루에 따르면 코르크는 소리, 진동의 전도율이 낮으며 탁월한 방음성을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또 온도나 압력의 변화에도 부피의 변함이 없는 탄성과 복원력, 부피의 50% 이상이 공기로 채워져 있어 물에 뜰 정도의 가벼움, 액체와 가스를 투과시키지 않는 불투과성, 불꽃 없이 연소됨으로써 유독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화재지연성, 먼지를 흡수하지 않아 알레르기와 천식을 방지하는 저자극성, 충격과 마찰에 강한 마모저항성 등 특징을 나타내고 있다.

실제로 ‘수오미 고요’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결과 소음이 18DB이나 줄어드는 탁월한 효과를 나타났다.

환경성적표지인증 수오미 강마루와 플로어링
산들마루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수오미 플로어링 12T, 수오미 플로어링 15T, 수오미 플로어링 7.5T, 수오미 강마루 7.5T 및 목재 쪽마루 바닥판, 실내용 바닥 장식재 등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규정에 의해 각 제품의 환경 관련 정보를 객관성 있는 인증기관으로부터 공인받는 환경등급제도다. 원료 물질 채취 및 제조, 제품 제조, 사용, 폐기 등 단계 제품의 전 과정에서 투입물과 배출물에 의한 환경성을 정량화하고, 이를 관련 환경 영향 범주별로 분류, 영향 정도를 평가한다. 

산들마루는 이를 시작으로 저탄소 인증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탄소 인증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제품의 탄소 배출량을 표기하는 탄소발자국 획득 중에서도 배출량이 동종 제품의 평균 이하거나 저탄소 기술을 적용해 배출량을 기존 대비 4.24% 이상 감축한 제품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이다. 

건축물에 인증 제품을 적용할 경우 정부의 녹색건축인증(G-SEED) 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관련 제품으로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산들마루를 비롯해 7개 사에 그치고 있다. 

환경표지 인증서. 환경성적표지 인증서.
환경성적표지 인증서  /  환경표지 인증서

3세대 동조엠보 강마루 출시
산들마루는 현재 ‘천연 무늬목 형태의 합성수지 시트가 부착된 패널 제조방법’, ‘모양지의 무늬가 외부로 돌출 표현토록 한 HPL시트 제조방법’, ‘HPL시트 제조방법’ 등 동조엠보 마루 제조를 위한 원천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동조엠보 강마루는 나무무늬와 엠보의 결을 절묘하게 맞춰 우수한 질감을 표현한 마루다. 최근 인쇄 기술의 발달로 진짜 나무와 흡사한 촉감과 색감을 발현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 분양가 상승 등 요인에 힘입어 시장에서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산들마루 왕영득 대표는 “동조엠보 마루는 현재 2세대까지 시장에 출시된 상황인데, 기술의 발전으로 일반인들은 실제 나무와 구분하지 못 할 정도로 정교해졌다”며 “최근 고급 아파트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산들마루는 곧 3세대 동조엠보 마루를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산들마루는 인천 북항에 총 부지 4300평에 연건평 4000평 규모의 신사옥을 건설 중이다. 신사옥에는 공장동을 비롯해, 사무동, 물류창고, 전시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산들마루 인천 북항 신사옥 조감도.
동조엠보 원천기술 특허증.<br>
동조엠보 원천기술 특허증.
<수오미 강마루><br>
<수오미 강마루>
층간소음 저감 관련 특허증.<br>
층간소음 저감 관련 특허증.
층간소음 저감 시험성적서.<br>
층간소음 저감 시험성적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