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라움, 중문 ‘Q마크’ 인증 획득 ‘국내최초’
이건라움, 중문 ‘Q마크’ 인증 획득 ‘국내최초’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1.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회 개폐테스트 통과 등…안전성 및 내구성 인정받아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 ‘이건라움’이 중문 부문에서 ‘품질 인증 Q마크’(Q마크)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부분 국내 최초라는 게 이건창호의 설명이다.

이건에 따르면 이번에 Q마크를 획득한 슬라이딩 시스템 도어와 자동 중문 제품은 각각 10만회와 30만회의 개폐테스트를 통과해, 도어와 댐퍼의 내구성이 검증됐다. 또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도어 유효폭과 손잡이 높이 등 휠체어 사용 시의 인체 치수를 함께 고려한 점도 인정받았다. 

Q마크를 획득한 이건라움의 대표 제품 ‘S-LITE’는 슬림한 프레임이 돋보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딩 중문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면서도 개방감을 유지해 쾌적한 인테리어가 장점인 제품이다. 

여기에 다양한 컬러와 재질로 구성된 디자인 유리로 모던하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관과 욕실 등 주거공간은 물론, 사무실까지 공간분할이 필요한 공간이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특히 매립형 하부레일의 경우 부드러운 구동감과 우수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1㎜ 높이의 낮은 바닥 레일을 적용해 출입 공간에 적용해도 걸림이 없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이건라움의 자동 중문 제품은 소음이 적은 독일산 모터 사용으로 조용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유럽연합 인증마크인 CE인증을 받은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등 우수한 하드웨어를 사용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번 Q마크 인증 획득은 이건라움의 중문 제품 개발 노하우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이건라움이 국내 최초 Q마크 획득을 통해 국내 중문 업계의 품질 기준을 높이는데 앞장설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Q마크는 제품 품질 향상 및 소비자 보호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안전시험연구원(KCL)에서 실시하고 있는 품질 인증 제도다. 엄격한 기준 아래 제품의 성능 및 안정성 평가 등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 한해 ‘Q마크’ 부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