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연출의 마술사 ‘방부 래티스’
공간연출의 마술사 ‘방부 래티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21.0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덱스, 자연스러운 나무결이 그대로…크롬, 비소 없는 방부액 사용

방부 래티스 제품은 부후균, 곰팡이, 해충 등으로부터 목재를 보호하기 위해 방부액으로 가압 처리해 내구성을 강화시킨 제품이다. 보통 방부 래티스는 실내보다는 실외에 사용되며 팬스, 파티션, 조경 인테리어, 정원 도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색상이 밝고 나뭇결이 부드러우며 자연스러운 옹이를 갖는 게 특징이다. 또 높은 치수 안정성 및 도장 가공성이 좋은 레드파인 원목에 방부처리를 한 제품으로, 나이테가 좁고 촘촘하며 무늿결이 아름다워 자연목의 깊고 풍부한 멋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우덱스는 자가 방부설비를 통해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제시한 안전등급 H3를 확보했다. 아울러 방부 처리시 사용되는 ACQ-D 방부액은 크롬, 비소 성분이 없어 자연 친화적인 제품이다. 또한 방부 래티스 캡(U-캡)을 사용해 테두리 마감을 깔끔하게 할 수 있다. 

방부 래티스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25~30년 정도이며 전용 오일스테인을 주기적(1~2년 간격)으로 도장하면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외부 데크, 펜스, 조경시설 및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며, 혼자서도 시공할 수 있을 만큼 시공성이 좋다. 공기 흐름 및 경치 차단 없이 주변 조경시설, 건축물 및 자연환경 등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사생활을 보호해 준다.

우덱스는 PVC, PVC DECO 스크린, 천연 모마라 래티스, 친환경 방부 래티스 및 래티스 관련 부자재와 다양한 조경 제품 등을 직수입, 자가 방부해 공급하고 있다. 

한편 래티스(Lattice)는 사전적인 의미로, 격자 또는 격자 모양이라는 뜻한다. 또 래티스라고 불리는 건축자재는 목재, PVC 또는 철재로 만들어진 격자 모양의 제품을 말한다. 

이 자재는 벽 울타리, 데크 펜스, 또는 공간 구분을 위해 많이 사용된다. 최근에는 이런 기능적인 요소뿐 아니라 디자인적인 요소로도 자주 사용되는 활용도가 높은 자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