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5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위성곤 의원, 5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12.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국민 섬기는 일에 최선 다할 것”
위성곤 의원.
위성곤 의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성곤 의원(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국리민복상)에 선정됐다. 5년 연속 수상이다.

위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입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국내 농수산물 수급정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헤쳤다는 평가다.

또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저감 △지속가능한 농어업 △마늘유통문제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정책 △재해사고 대책 부실 △수산물 무역적자 △해양쓰레기 문제 등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농해수위 관련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성곤 의원은 “성원해 주신 도민과 시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민과 국민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00여명의 각계 전문가, 5만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법률연맹에서 운영하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2년 전통의 국정감사 전문 모니터단으로 1000여명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정밀·종합평가를 거쳐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