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2020 메세나대회 ‘Arts & Business상’
에몬스가구, 2020 메세나대회 ‘Arts & Business상’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12.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년 간 베세토오페라단 후원…문화예술 통한 사회공헌 인정
에몬스가 ‘2020 한국메세나대회’에서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사진 좌측 에몬스가구 김승곤 전무.
에몬스가 ‘2020 한국메세나대회’에서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사진 좌측 에몬스가구 김승곤 전무.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1일 ‘2020 한국메세나대회’에서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영수 예술정책관, 한국메세나협회 김영호 회장을 비롯해 수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한국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중 문화예술 분야에서 최고로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메세나대상은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기업인을 발굴해 공로를 시상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홍보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메세나대상 후보기업 심사기준으로는 공헌도, 지속성, 독창성, 효율성 등 4가지를 심사해 대상, 문화공헌상, 메세나인상, 창의상, Arts & Business상 등 5개 부문으로 시상했다.

에몬스가구는 강화자 베세토오페라단(단장 강화자)과 2007년 오페라 ‘아이다’ 공연부터 현재까지 14년간 매년 후원을 지속해 오페라단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Arts & Business’상을 수상했다.

에몬스가구는 2007년 ‘오페라 아이다’ 공연 후원을 시작으로 강화자 베세토 오페라단과 파트너쉽을 맺어 14년간 예술단체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지원에 베세토 오페라단이 다양한 공연을 무대에 올려 오페라 발전에 기여했으며, 또 베세토 오페라단은 고객과 임직원들을 초청하는 VIP행사를 통해 공연 단체관람 및 백스테이지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에몬스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강화자 베세토오페라단에 꾸준한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번 2020 메세나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 공헌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