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시스템창호, ‘코트야드노스힐’에 알루미늄창호 공급
공간시스템창호, ‘코트야드노스힐’에 알루미늄창호 공급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0.12.0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틸트 앤 슬라이딩, 틸트 앤 턴 개폐 방식...에너지효율 1등급
공간시스템창호가 최근 경기 용인 타운하우스 ‘코트야드노스힐’ 모델하우스에 고단열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공급했다. 사진=공간시스템창호.
공간시스템창호가 최근 경기 용인 타운하우스 ‘코트야드노스힐’ 모델하우스에 고단열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공급했다. 사진=공간시스템창호.

공간시스템창호(대표 염현준)가 경기 용인 보라동에 조성 중인 타운하우스 ‘코트야드노스힐’ 모델하우스에 고단열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는 틸트 앤 슬라이딩, 틸트 앤 턴 개폐 방식으로, 고정창과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안으로 열 수 있는 Turn(턴) 방식과 환기만을 위한 Tilt(틸트) 방식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성을 높였다.

창호 프레임은 열의 흐름을 끊어주는 다중 격실 구조로 이뤄져 있고, 특수 소재의 이중압출 가스켓은 일반 모헤어에 비해서 월등한 밀착성능과 내구성으로 최상의 단열과 기밀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공간시스템창호의 설명이다. 유리 역시 43mm 3중 복층유리를 적용해 에너지효율 1등급의 단열성능을 갖췄다.

또 표면 마감은 변색과 부식에 탁월한 불소도장 처리를 통해 처음 의도했던 창호의 디자인과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히든 힌지, 잠금 하드웨어, 핸들 등의 부자재는 독일의 유명 시스템창호 전문기업인 지게니아 사의 하드웨어가 적용됐다.

이 회사 염현준 대표는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창호의 내구성, 단열성능뿐 아니라 디자인까지 요구되는 추세다”며 “코트야드노스힐 타운하우스 제품 공급을 기반으로, 고급 알루미늄 시스템창호 시장을 선도하는 데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양건설이 시공 중인 코트야드노스힐은 대지 면적 3만7719㎡, 총 68세대가 조성되는 하이엔드급 타운하우스다. 세대별 건축 면적은 190㎡,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교통, 학군 등 풍부한 인프라와 남부CC골프장 조망 등 도시와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