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회전 레이저 출시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회전 레이저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11.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사면에도 정확한 측정 가능…‘GRL 350 HV Professional’
보쉬 회전 레이저 ‘GRL 350 HV Professional’
보쉬 회전 레이저 ‘GRL 350 HV Professional’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경사면에서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 전문가용 회전 레이저 ‘GRL 350 HV Professional’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레이저 수동 조절 기능’을 탑재해 레이저 X축과 Y축의 경사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 이를 통해 작업자는 단일 경사나 이중 경사 등 측정기를 배치한 경사면 각도에 상관없이 정확한 수평 및 수직 레벨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기본 구성품인 수광기를 함께 사용시 최대 직경 350m의 넓은 범위로 측정할 수 있다.

또 레이저 회전 속도 조절과 측정 모드 기능으로 더욱 정확한 측정을 돕는다. 레이저 회전 속도는 0rpm부터 600rpm까지 4단계로 조절되며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도 높은 수준의 가시성을 확보한다. 측정 모드는 회전, 선(line), 점(point) 3가지 중 하나를 선택, 측정 작업에 따라 레이저 투사 형태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내구성과 편의성이 높아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방진·방수 기능인 IP 56 등급을 충족했으며, 제품 상단에 붉은색 메탈 케이지를 적용해 레이저 투사 부위를 보호하고 현장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작업 환경에서 심한 진동이 생기거나 측정기 위치가 임의로 변동되는 경우, 경고 알림이 울려 재조정 필요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교체가 편리한 배터리 삽임함과 배터리 상태 표시 기능이 탑재됐다.

제품은 ‘GRL 350 HV’ 제품 본체, 수광기 ‘LR30’, 벽면 홀더, 수광기 홀더, 레이저 고글, 레이저 타깃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