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산업 확대를 선도하는 길잡이
목재산업 확대를 선도하는 길잡이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1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신문 창립 14주년 축하메세지 -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나무신문’의 창립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4년 동안 목재 시장 확대와 목재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준 나무신문 임직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그동안 나무신문은 목재분야에서 발생하는 국제동향 및 정책 변동 등의 주요 이슈에 대해 합리적이고 냉정한 여론을 이끌어내면서 균형잡힌 시각으로 주요 현안을 깊이 있게 다루어 왔습니다. 국가정책 및 산업발전을 위한 비평과 대안 제시 등을 통해 목재 관련 이슈를 재해석하고, 목재산업의 활력 제고와 목재문화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이에 한국임업진흥원은 국내 유일 임업 서비스 전문기관으로써 중소 목재기업의 성장 환경을 구축하여, 임산업 성장동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원 이래 목재제품 시험 검사 개선으로 처리기간을 50%이상 단축하였고, 목재등급평가사 양성 교육을 통해 목재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목재산업 경쟁력을 제고 하였습니다. 또한, 목재유망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KS인증, 신기술지정(NeT)제도, 탄소저장량 측정표시 제도를 운영하고, 해외시장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수출유망 품목 발굴대회 개최 및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을 통해 국내 목재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지원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목재분야 산업 및 문화의 발전과 국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나무신문의 정보제공, 공정한 비판과 대안 제시를 통하여 목재산업발전과 목재문화 정착을 위해 선도하는 길잡이 역할을 기대합니다. 

나무신문의 창립 14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