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덱스, 공간 연출의 마술사 ‘래티스’
우덱스, 공간 연출의 마술사 ‘래티스’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1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직수입 PVC 래티스…시공 간편하고 사후관리도 용이

래티스(Lattice)는 사전적인 의미로 격자 또는 격자 모양을 뜻한다. 건축자재에서 래티스 역시 목재를 비롯한 PVC 또는 철재로 만들어진 격자 모양의 제품을 말한다.

벽 울타리, 데크 펜스 또는 공간 구분을 위해 사용되는데, 최근에는 이런 기능적인 요소 뿐 아니라 디자인적인 오브제로도 각광받고 있다. 

소재별 주요 제품으로는 PVC Lattice, Deco Screen, 남양재 무방부 래티스, 방부래티스 등이 있다. 

종합 건축자재 전문 기업 우덱스(대표 이재웅)에서 공급하고 있는 플라스틱 재질인 PVC(Poly Vinyl Chloride) 래티스는 탄성이 좋은 경량 제품이다. 

설치가 용이하고, 설치 후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하지 않은 게 장점이다. 변형 및 갈라짐이 없고, UV 차단이 돼 있어 변색 또한 거의 없다. 

특히 자연스러운 나무결 무늬가 입체적으로 표현돼 있어서 미관상으로도 아름다울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목재 래티스보다 수명이 긴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다양한 디자인으로 외부 데크, 펜스 및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공기 흐름과 경치를 차단하지 않으면서 사생활을 보호해 준다.

일반적으로 테라스 가림막 혹은 펜스용으로 사용되는 PVC 래티스는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활용된다. 간편한 설치를 통해 벽면의 한 부분을 꾸며줄 수도 있고, 무게가 가볍고 시공이 간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셀프 DIY도 활발하다. 사무실 파티션, 방묘문, 애완동물 울타리 등에도 애용된다.

래티스는 격자망이 촘촘한 프라이버시(privacy) 제품과 일반 격자망 사이즈인 레귤러(regular) 사이즈로 나뉘어져 있다.

격자망이 3㎝인 프라이버시 제품은 더욱 촘촘한 격자망으로 인해 사생활 보호 및 벽면을 가득 메운 듯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반면 격자망이 7㎝인 레귤러 제품은 가시성이 좋기 때문에 래티스 본연의 역할 외에 주변 경관과 함께 어우러진 디자인에 활용된다. 

테라스 등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에 맞게 손쉽게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다양한 색상의 래티스캡으로 더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래티스캡은 한쪽 면을 마감하는 용도의 U캡과 래티스를 맞대어 양쪽 면을 마감하는 H캡 등 두 가지가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우덱스에서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캐나다에서 생산된 제품이며, 저가 PVC 제품과는 품질 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며 “레귤러와 프라이버시 제품 외에 H캡과 U캡을 화이트, 브라운,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