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성능 편의성 만랩, PVC 창호 ‘에코시리즈’
이건창호, 성능 편의성 만랩, PVC 창호 ‘에코시리즈’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11.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7 E5 E3 등 3개 라인 6개 제품으로 구성
PVC일반창 에코시리즈 E7.

이건창호가 고급 신축주택 및 개보수용 창호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에코시리즈(ECO Series)’를 출시했다.

에코시리즈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은 △세미시스템(Semi-System)으로 PVC 일반 창에서 시스템 창의 핵심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E7’ △디자인과 편의성, 생활 안전성까지 겸비한 ‘E5’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강조한 ‘E3’ 등 총 3개 라인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PVC일반창 에코시리즈 E7.

E7는 고급 단독주택이나 최고급 아파트 등에 주로 사용되는 고성능 시스템 창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세미시스템 기술을 적용해 고급 창호에 주로 사용되는 ‘리프트 앤 슬라이딩(Lift & Sliding)’ 개폐 방식과 강화된 기밀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하부 레일과 창틀 측면에 알루미늄 커버를 사용해 창의 디자인적 완성도와 내구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사용자 편의성에 집중한 E5는 인체공학적 설계의 핸들과 생활 안전을 고려한 부자재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성과 노약자를 고려해 창 짝을 열고 닫을 때 손목의 피로도를 완화할 수 있도록 핸들 디자인을 설계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2가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창틀 배수구에 1㎜ 두께의 얇은 빗살형 배수홀 캡을 적용해 원활한 배수는 물론 배수홀을 통한 벌레 유입까지 막았다. 

PVC일반창 에코시리즈 E5.

E3은 창호의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를 공략했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는 이 창은 프레임 내부에 스틸 보강재를 설치하여 강풍과 열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휨이나 뒤틀림에 대비했다. 

또 구름성이 강화된 고급 하드웨어를 적용해 창 짝 개폐 시 부드럽게 구동되고, 유리와 창틀의 결합 부위에 실리콘 마감 대신 고무 재질의 EPDM 가스켓을 사용해 변색과 곰팡이 걱정을 덜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세미시스템 창 ‘E7’부터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E5’, ‘E3’까지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성능과 편의성까지 모두 잡은 에코시리즈의 우수한 성능을 직접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