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글로벌 친환경인증 획득
LG하우시스, 글로벌 친환경인증 획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9.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조대리석 6개 제품, 美 ‘SCS 재활용 원료 인증’ 획득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제품이 적용된 주방가구.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제품이 적용된 주방가구.

LG하우시스는 LG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그라나이트’ 3종과 ‘하이막스-볼케닉스’ 3종 등 총 6개 제품이 美 ‘SCS 글로벌 서비스’로부터 ‘SCS 재활용 원료 인증(SCS Recycled Content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SCS 글로벌 서비스’는 환경, 지속가능성, 식품 품질인증, 시험, 표준 개발 분야의 국제인증기구로 원료 및 제품에 재활용 물질을 최소 5% 이상 포함한 제품에 친환경 인증인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LG하우시스의 6개 인조대리석 제품은 생산 과정에서 모두 10% 이상의 재활용 인조대리석 원자재를 사용, ‘SCS 재활용 원료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하이막스 - 그라나이트’는 약 40종의 다양한 색상과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주방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으며, ‘하이막스-볼케닉스’는 큰 석영 칩이 적용된 천연석 느낌의 디자인으로 고급주택 및 상업용 공간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SCS 재활용 원료 인증’ 획득으로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정 받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을 중요시 여기고 수요 또한 높은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동시에 글로벌 시장 점유율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는 글로벌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현재 20%대의 점유율로 미국 듀폰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