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유튜브 ‘600만 돌파’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유튜브 ‘600만 돌파’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8.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페인트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
KCC가 선보인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한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600만을 돌파했다.
KCC가 선보인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한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600만을 돌파했다.

KCC가 지난달 23일 선보인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8월25일 현재 유튜브 조회수 600만을 넘기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광고에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행동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모델로 출연했다. 2분25초의 광고 영상에는 ‘추억의 아저씨’ 밥 로스(Bob Ross)로 변신한 기안84의 모습이 담겨 있다.

과거 EBS 프로그램 ‘그림을 그립시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던 밥 로스는 갈색 폭탄머리와 수염이 트레이드마크로 유명하다. 이를 그대로 따라 한 기안84는 어눌한 자신만의 매력과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로 웃음을 유발하며 네티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밥 아저씨’로 변신한 기안84는 페인트로 인테리어를 간편하고 쉽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상 속 그의 롤러질과 붓질에는 거침이 없다. 유행이 지난 벽지와 몰딩, 방문, 원목 테이블, 싱크대 하부장, 철제의자, 개 집, 콘크리트 외벽 등 소재를 가리지 않는다.

심지어 친환경 페인트라며 광고주의 얼굴에까지 페인트칠을 하기에 이른다. 그리고는 그만의 능글맞은 표정과 목소리로 “참 쉽죠?”를 연신 외치며 ‘페인트는 쉽다’는 메시지를 각인시킨다.

한편 영상 속 기안84가 사용한 페인트는 KCC의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이다.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간편하게 칠할 수 있는 제품. 철재에 녹이 슬지 않도록 하는 방청 페인트나 페인트의 접착력을 높여주는 젯소 없이 바로 발라주기만 하면 된다.

KCC 관계자는 “과거 밥 로스가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 했던 것처럼 이번 광고에서는 ‘페인트는 쉽다’라는 메시지에 집중하기로 했고, 이를 기안84가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잘 표현해 줬다”면서 “‘기안84의 페인트교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에 페인트를 떠올릴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