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공간으로 순환하는 4人4色 50평대 전원주택
공용공간으로 순환하는 4人4色 50평대 전원주택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7.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인테리어 HOUSE & INTERIOR ➐

강원도가 고향인 건축주는 가족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랐다. 이를 위해 공용공간을 중점으로 설계된 50평대 주택으로 거실과 주방을 여러 실로 순환해 모일 수 있도록 동선계획을 세운 점이 특징인 주택이다.

강릉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한적한 주택단지로 동남쪽이 열려 있는 대지 형상에 맞추어 3bay 형태의 1,2층이 오픈 된 정원을 조망할 수 있게 배치했다.

편안한 느낌의 브라운톤 칼라를 사용한 외관과 전통적인 모임지붕 형태의 지붕이, 자연속에 조화로운 색감과 형태를 가진다.
글 = (주)더존하우징 인테리어 디자인팀

외관
외관
외관
외관

거실
거실의 2층 오픈은 이중 우물 천정 디자인을 적용해 깊이감을 더했다. 여기에 무광 베이지컬러 폴리리싱타일이 깔린 바닥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1층 거실은 오픈 천장으로 설계하고 그레이톤 아트월 타일을 적용해 무게감을 더했다. 또 가지형의 골드바디 디자인 펜던트로 포인트를 주고 주백색의 간접조명을 사용해 안락한 거실을 구현했다.

주방
거실과 오픈된 다이닝룸과 주방은 골드 바디 펜던트 조명을 사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주백색의 간접 조명을 사용해 안락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파우더룸  
공용화장실 앞 전실은 거실과의 접근성도 좋고 손님이 이용하는 곳이기에 테두리 돌출 유광 화이트 타일을 베이스로 디자인 탑볼과 조명의 컬러를 골드로 했다. 하부장과 거울은 블랙으로 매치해 과하지 않은 가운데 포인트 공간으로 계획했다.

안방
안방의 디자인월은 호텔식으로 배열했다. 침대 양옆의 조명을 부부가 따로따로 제어할 수 있도록 전기배열을 적용하고 디자인 조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2층  
탁 트인 전망을 즐기기 위한 2층 포치를 중심으로 양옆에 자녀방과 공용욕실이 설계됐다. 자녀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된 조명과 벽지가 외부에서 보이는 온화한 느낌이 연결돼 더욱 완성도 높은 공간이 탄생됐다.   

가족실
딸방.
딸방.
딸방 실외 데크
포치
포치
아들방
2층 홀
2층 복도

건축개요
위치▷강원도 강릉시
대지면적▷661.00㎡
건물규모▷지상 2층
거주인원▷4인
구조▷경량목구조
건축면적▷119.55㎡
연면적▷189.20㎡(57.2PY)
            1층_110.13㎡(33.3PY)
            2층_64.55㎡(19.5PY)
            다락_14.52㎡(4.4PY)

건폐율▷18.09%
용적률▷28.62%
주차대수▷2대
최고높이▷7581mm

마감재
외부▷세라믹사이딩
지붕▷세라믹 슬레이트
창호▷독일식 3중 유리
데크▷천연목재 데크

내부마감재▷바닥재_ 폴리싱타일 & 강마루
                벽_친환경벽지
                천정_친환경벽지
                내부도어_멤브레인도어
                조명기구_파나소닉 플레티마
                계단재_멀바우 집성목
                현관 중문_강화유리도어
                거실_아트월타일, 친환경벽지
공사기간▷약 3개월

시공사 소개
(주)더존하우징은 대한민국 단독주택 시공 기업 중 유일하게 18년 동안 한 사명과 한 기업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다. 경기도 화성 1500평 부지에 대규모의 상설 주택전시장을 365일 오픈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평형대별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주택전시장은 연중무휴로 OPEN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에넥스, 대림바스, 영림도어, LG디자인, YKKap, 성우스타게이트 등의 기업과 함께 디자인, 도면, 자재수급, 공사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더존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7층 규모의 사옥에는 고객 편의 시설과 홍보관, 자재 쇼룸, 컨퍼런스룸 등이 갖추어져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해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