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목재, 슬림형 엔드그레인도마
아름다운목재, 슬림형 엔드그레인도마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7.0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과 무게도 슬림…레진공예 접목 신제품도 출시 예정
안상훈 대표가 슬림형 엔드그레인도마를 설명하고 있다.

(주)아름다운목재(대표 안상훈)의 목재 생활용품 브랜드 ‘더우드디자이너(THE WOOD DESIGNER)’가 신제품 슬림형 엔드그레인도마를 출시했다. 

도마 폭은 유지하면서 두께를 30% 가량 줄임으로써 가격과 무게 역시 그만큼 줄어든 제품이다. 기존 도마가 보통 40㎜ 두께인데 반해, 슬림형은 30㎜로 제작됐다.

슬림형 엔드그레인도마.

수종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품목 중 하나인 월넛의 경우는 주부 등 여성이 한 손으로도 가쁜하게 들 수 있는 무게다. 가격 역시 착해졌다. 

주요 수종은 월넛, 하드메이틀, 느티나무, 애쉬, 체리, 캄포, 티크, 오크, 유칼립투스, 블랙우드 등 북미, 호주, 동남아산 등 원목이다. 

아름다운목재 안상훈 대표는 이 제품에 대해 “단순하게 두께만 줄인다고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 목재의 두께가 얇아지면 그만큼 휨과 같은 변형을 막을 수 있는 가공기술이 필수적이다”면서 “슬림형 제품을 주문한 고객이 ‘가슴이 떨린다’고 표현할 정도로 시장의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목재는 일명 ‘특허받은 목재’로 불리는 다중수종혼합목재 및 엔드그레인도마(이상민 도마, 나이테도마) 등 독특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구 소재와 목재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목재 전문기업이다. 7월 중으로 엔드그레인도마에 레진공예를 접목시킨 신제품을 출시 예정이다.

레진공예가 접목된 엔드그레인도마 신제품. 7월 중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