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2, 목포해양대에 ‘티클립 후로링’ 공급
비엠2, 목포해양대에 ‘티클립 후로링’ 공급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7.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격에 강하고 변형없는 난연데크…학교, 야외공원 등서 문의 쇄도

불연 건축자재 전문기업 비엠2가 목포해양대 해양올레길을 비롯해 본부옥상조경, 본부 후편옹벽쉼터 등 3곳에 600㎡ 이상 난연데크 티클립 후로링(T-CLIP Flooring)를 공급했다. 색상은 마호가니가 적용됐다.

비엠2에 따르면 티클립 후로링은 최고 품질의 포틀랜드 시멘트와 천연 셀룰로오스, 정제된 실리카, 자체 정수 시스템을 이용한 깨끗한 물을 사용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없는 난연1급 불연데크 제품이다.

리조트, 상업시설, 글램핑장, 골프장, 학교, 관공서, 주택 내외부 데크 등에 주로 사용된다. 외부 충격에 강한 견고함과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변형이 거의 없는 뛰어난 내구력을 자랑한다.

또 Color Loc 기술에 의해 생성된 아크릴 페인트로 코팅돼 나무 질감을 사실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클립 시공 방식으로 쉽고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스크류 자국 없는 깔끔한 마감 처리가 돋보인다. 수축 팽창률이 낮아 제품 이격 없이 시공이 가능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티클립 후로링은 일반적인 데크 제품들과 달리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변형이 없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최근 학교, 관공서, 박물관, 야외 공원 등에서 데크 시공과 관련한 제품 문의가 많다”며 “목재 데크 시공 시 발생할 수 있는 하자와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새로운 데크재를 많이 찾고 있는데, SCG 티클립 후로링이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비엠2는 태국 글로벌 SCG그룹 화이버시멘트 불연 건축자재를 수입 및 유통 공급하는 한국총판이다. 데크, 외장재, 내장재, 마감재, 펜스 등 다양한 불연 건축자재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