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 ‘오피스 위 러브’ vol.6 발간
퍼시스, ‘오피스 위 러브’ vol.6 발간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6.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 워킹-라이프스타일과 사무환경 집중 조명
퍼시스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오피스 위 러브(Office we love.)' vol.6.
퍼시스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오피스 위 러브(Office we love.)' vol.6.

퍼시스(대표 이종태, 배상돈)가 밀레니얼 세대 워킹-라이프스타일과 사무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오피스 위 러브(Office we love.)’ vol.6를 발간했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여섯 번째로 발간이다.

이번 ‘오피스 위 러브’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과 시대적 배경, 가치관 등을 분석한 워킹-라이프스타일 연구 결과를 담았다. 이 연구는 퍼시스와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가 함께 진행했다. 또 ‘워크 앤 라이프(WORK & LIFE)’ 키워드를 바탕으로 8가지 밀레니얼 워킹-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사무환경 팁을 공개했다.

각 기업 특성을 유지하면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사무환경을 새롭게 구성한 국내 기업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게임 기업 ‘펄사크리에이티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밀레니얼을 이해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퍼시스와 함께 오피스를 조성했다. 각 기업 담당자가 생각하는 밀레니얼과 변화하는 사무환경에 대한 이야기도 솔직하게 담았다.

작년 리뉴얼한 퍼시스 본사의 공간 프로젝트 스토리도 공유된다. 직원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오피스층 리뉴얼 기획 단계부터 자율좌석제 도입 등 업무 특성을 반영하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탈바꿈 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퍼시스 관계자는 “기업 주요 구성원이 밀레니얼로 바뀌면서 사무환경도 새로운 세대를 위한 변화가 필요하다””며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만의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담긴 ‘오피스 위 러브’가 다양한 사회 문화적 변화에 맞춰 오피스 공간을 구성하려는 기업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피스 위 러브’는 전국 주요 서점 및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