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사찰림 관리 MOU 체결
산림조합중앙회, 사찰림 관리 MOU 체결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0.06.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사찰림연구소와 보전 및 효율적 관리방안 협력
산림조합중앙회와 (사)한국사찰림연구소가 사찰림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산림조합중앙회와 (사)한국사찰림연구소가 사찰림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에서 네 번째 최창호 중앙회장, 다섯 번째 원명스님.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6월15일 서울 봉은사 다래헌에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사)한국사찰림연구소 이사장 원명스님을 비롯한 양 기관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찰림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찰림의 보전을 위한 조사와 연구 및 사찰림을 이용한 산림복지사업 등 사찰림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에 대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사찰림연구소 이사장 원명스님은 “산림분야 전문 기관인 산림조합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찰림의 유기적인 보전과 동시에 환경친화적으로 이용하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국민들의 쉼터가 되는 사찰림으로 발전되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창호 중앙회장은 “그동안 한국사찰림연구소에서 잘 가꾸고 보호해 온 사찰림을 산림이용의 시대를 맞아 보전과 이용이 지속가능한 산림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사찰림 경영과 이용에 필요한 내실 있는 연구와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발굴해 실행함으로써 사찰림의 효용가치를 증진을 도모하고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