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목구조로 완성한 웰리스 타운하우스 ‘묵화원’
중목구조로 완성한 웰리스 타운하우스 ‘묵화원’
  • 황인수 기자
  • 승인 2020.06.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동탄 총27세대 지하1층 지상2층...5월부터 분양중
묵화원 실내. 사진=동탄뉴타운.
묵화원 실내. 사진=동탄뉴타운.

“전 세대 계단식 배치의 쾌적한 입지환경과 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결합해 스마트한 관리, 철저한 보안서비스, 개인 라이프스타일의 배려한 맞춤형 공간 배치로 차별화된 웰리스 주거공간….”

수도권 주거 1번지 경기 화성 동탄면 장지리 일대에 웰리스 트렌드를 반영한 중목구조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묵화원이 들어선다.

지난 5월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묵화원은 대지면적 1만3809㎡, 총 27세대,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의 타운하우스 단지다.

묵화원은 친환경 주택의 대명사로 알려진 중량 목구조 공법이 적용된 목조주택이다. 이 공법은 자재와 부자재를 공장에서 정밀한 프리 컷(Pre-cut) 시스템으로 재단 가공, 현장에서 조립하기 때문에 시공 오차가 매우 낮다.

그만큼 주택의 빈틈이 없어 단열성이 뛰어나며, 물에 의한 하자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건축 단열재를 적용, 입주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내진설계는 9~10수준으로 강진에도 끄떡없이 견딘다.

묵화원의 디자인 설계는 최대한의 면적을 확보하면서 디자인과 기능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모던한 외관설계, 침실과 거실의 층별 분리,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 배치가 가능하다.

주택 디자인은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바람의 길을 담은 갤러리하우스, 리조트의 편안함을 담은 집 등 5개의 테마로 나뉜다. 묵화원에서는 건축소재, 설계도면, 시공과정 등 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집력서를 제공, 추후 증축이나 리모델링 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최신 아파트에서 도입되고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활의 편리성을 극대화시켰다. 홈뷰, 조명, 가스, 보일러, 보안 등 월패드나 스마트폰 하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집을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묵화원은 경기 화성 한원컨트리클럽 내에 위치하고 있어 레저는 물론 전원생활의 여유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울창한 나무숲으로 이뤄진 진입로와 단지에서 내려다보이는 주변 풍경은 이곳만의 혜택이다. 동탄의 문화, 레저, 상권 중심지인 동탄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영화관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시행사 동탄뉴타운 관계자는 “전 세대 계단식 배치의 쾌적한 입지환경과 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결합해 스마트한 관리, 철저한 보안서비스, 개인 라이프스타일의 배려한 맞춤형 공간 배치로 차별화된 웰리스 주거공간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웰리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를 결합된 말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