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설에 돋보이는 ‘프라임우드’
청소년 시설에 돋보이는 ‘프라임우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5.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디우드테크 “포근하고 안정적인 질감과 소음차단, 습도조절 탁월”
평택청소년문화관.

케이디우드테크의 오동나무 ‘프라임우드’가 최근 평택 청소년문화센터에 시공됐다. 사용된 주요 제품은 찬넬루버(젤코바), 찬넬루버 오버코트(그레이), 라이너루버(카키) 등이다.

이회사 관계자는 “평택에 소재한 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쾌적하고 수준 높은 공간 연출을 위해 케이디우드테크의 다양한 원목루버를 채용했다”며 “원목루버만이 가질 수 있는 자연스러움과 포근하고 안정적인 질감과 더불어 소음차단, 습도조절, 나무의 향기로 더욱 쾌적해졌으며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원활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평택청소년문화관.

케이디우드테크에 따르면 프라임우드의 장점으로는 △실내공기질 관리법에서 규정한 건축자재의 오염물질 방출제한 규정을 만족해 심각한 환경오염물질인 미세플라스틱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천연습도 조절효과가 있으므로 곰팡이 서식을 방지하고 호흡기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정전기 등이 일어나지 않으며 미세먼지 등을 흡착한다 등이 손꼽히고 있다. 

또 △수축팽창이 거의 없는 오동나무로 만들어 목재의 단점을 보완하고 △콘크리트 대비 뛰어난 단열효과로 냉난방비 절약 △화재 등에 대응해 방염성능을 보유했으며(방염필증 부착 출고) △참나무에 준할 정도로 표면 경도를 보강해 충격에 강한 것도 장점이다. 

콤보루버_오버코트.
찬넬루버_오버코트.
찬넬루버_워싱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