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목재‧제지 인증제도 설명회
임업진흥원, 목재‧제지 인증제도 설명회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0.05.2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4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사전신청 없이 참석 가능
한국임업진흥원은 6월4일 목재‧제지 산업분야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설명회 모습.
한국임업진흥원은 6월4일 목재‧제지 산업분야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설명회 모습.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6월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산림비전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목재‧제지 산업분야의 인증기업과 인증 취득을 준비하는 기업 대상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19년에도 2회 실시된 바 있으며, 올해도 상하반기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지난 15면 목재․제지산업분야 KS인증기관으로 지정됐으며, 목재이용법에 따른 목재제품 등 현재 31품목에 대해 KS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KS인증 관련 이슈사항, 공장심사 시 준비사항, 주요 부적합사례 등 실무 중심으로 설명함으로써 KS인증 취득 및 유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진흥원은 목재제품 신기술 지정제도 설명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가진 목재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해 목재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목재‧제지 산업분야 기업에서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진흥원 구길본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목재산업계가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증제도권 참여를 권장해 산업을 육성하는데 기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