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재선충병 QR코드 관리’ 교육
임업진흥원, ‘재선충병 QR코드 관리’ 교육
  • 황인수 기자
  • 승인 2020.05.2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등 산림병해충 담당자 대상…350명 수료
한국임업진흥원은 13일부터 20일까지 QR코드를 이용한 고사목 이력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13일부터 20일까지 QR코드를 이용한 고사목 이력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3일부터 20일까지 125개 소나무재선충병 발생 지자체 및 국유림관리소 산림병해충 업무담당자와 예찰방제단 대상으로 QR코드를 이용한 고사목 이력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진행했다. 총 350여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의 QR코드 앱(APP)사용법과 시스템을 이용한 예찰활동 모니터링 등 소나무 고사목 예찰부터 검경까지 전 과정에 대해 진행했다. 현장 시연과 실습을 통해 사용자가 시스템을 직접 사용해보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업무담당자가 변경되었을때도 시스템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동영상을 제작해 진흥원 공식 유튜브와 USB파일로 제공하고, 헬프데스크를 상시 운영해 현장의 문제에 즉각 대응하고 있다.

진흥원 구길본 원장은 “전국의 소나무재선충병 담당자들이 시스템을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소나무류 고사목의 철저한 이력관리를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없는 청정산림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