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끼다, 블루투스 연동 무선 집진기 출시
마끼다, 블루투스 연동 무선 집진기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4.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힘과 긴 사용시간…헤파필터로 미세먼지 차단 ‘DVC864L’
마끼다는 전동공구들과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무선 집진기 DVC864L을 출시했다.
마끼다는 전동공구들과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무선 집진기 DVC864L을 출시했다.

마끼다는 AWS기술 사용이 가능한 무선 집진기 DVC864L을 출시했다.

DVC864L은 18V 리튬이온 배터리 2개 장착으로 총 36V의 강력한 힘과 BL모터로 긴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또 헤파필터 장착으로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작업현장의 초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한다. 그밖에도 8L 더스트백, 호스, 프론트 커프, 파이프, 코드선을 집진기 보관함을 이용해 정리할 수 있다.

아울러 대형 범퍼와 바퀴 브레이크기능 리어 캐스터 스토퍼로 벽과 가구 표면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리어 캐스터 스토퍼는 바퀴의 움직임을 고정해 집진기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준다.

마끼다는 AWS 연동 집진기와 호환 가능한 전동 공구로 앵글 그라인더, 로터리 해머, 원형톱, 탁상원형톱, 프런지쏘 등을 출시해 전동 공구의 블루투스 기능 혁신을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AWS(Auto-Start Wireless System)는 충전 전동공구와 집진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동안에만 연동 집진기가 작동되는 지능형 통신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