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신문, ‘만우절 허위 제보' 경품 이벤트
나무신문, ‘만우절 허위 제보' 경품 이벤트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4.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후 4시 마감…1등 1명 목조주택 ‘하루홈 2020’, 2등 3명 스타벅스커피 모바일 쿠폰
나무신문이 만우절을 맞아 ‘만우절 허위 제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스마트하우스에서 제공하는 1등 경품 모듈러하우스 목조주택 ‘하루홈 2020’.
나무신문이 만우절을 맞아 허위 제보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스마트하우스에서 제공하는 1등 경품 목조주택 ‘하루홈 2020’.

나무신문이 4월1일 만우절 맞이 ‘만우절 허위 제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날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우리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재 △임업 △산림 등을 소재로 가장 그럴싸한 ‘허위 제보’를 한 사람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영상이나 사진이 첨부될 경우 가산점이 주어진다.

허위 제보 내용에는 제한이 없으나, 특정인 혹은 단체를 비난하거나 비하하는 내용은 심사자들이 매우 흡족하게 읽은 후, 당사자에게 금장 액자로 만들어 허위 제보자의 이름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접수된 허위 제보는 전문 심사단의 엄격한 심사 후, 인쇄된 A4용지를 비행기로 접어서 날려 가장 멀리 날아간 거리로 순위를 가리게 된다.

경품은 △1등(1명) 모듈러하우스‘하루홈 2020’_스마트하우스 제공((31평형 목조주택, 1억2000만원 상당) △2등(3명) 스타벅스커피 모바일쿠폰 등이다. 허위 제보를 보낼 곳은 seo@imwood.co.kr. 상품은 사전에 예고 없이 바뀌거나 없어질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후 6시.

한편 나무신문은 지난 2009년 ‘북항서 국보급 고려청자 무더기 출토’를 시작으로, 천안함 사건이 발생한 2010년을 제외하고 매년 ‘만우절 뉴스’를 보도하고 있다. 올해에도 매우 천인공노할 만우절 뉴스가 준비돼 있었으나, 코로나19를 감안해 ‘만우절 허위 제보’ 이벤트로 대신키로 했다.

지금까지의 만우절 뉴스는 나무신문 홈페이지에 접속해 좌측 상단 <검색어 입력> 창에 ‘만우절’로 검색하면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