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of the best_ 우덱스의 2020년 주력제품
The best of the best_ 우덱스의 2020년 주력제품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2.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매상들의 원스톱 쇼핑몰, ‘다품목 대량수입’
우덱스 이재웅 대표.

지난 2006년 창업해 목조주택자재 및 건축 외장재 유통을 시작한 우덱스(대표 이재웅)는 2020년 현재 전세계 25개 나라에서 3000여 가지 제품을 직수입, 국내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제품 종류도 목재, 철물 등 기초자재에서부터 가구, 우드슬랩, 침대 등 완제품 소비재까지 망라하고 있다. 

특이할 점은 이처럼 산업재부터 소비재까지 다양한 물품을 공급하면서도 매출의 90%가 도매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것. 일반 소비자들의 원스톱 쇼핑이 아니라 도매상들에 대한 원스톱 공급이 우덱스가 구축한 위상이다.

이처럼 ‘다품목 대량판매’를 위해 우덱스는 주 단위로 오더(order)를 하고 있다. 이는 보통 분기나 월 단위로 수입오더를 내는 업체들에 비해서 월등한 가격 경쟁력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우덱스 이재웅 대표는 올해 목표에 대해 “전반적인 경기가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관급이나 1군 건설업체 매출을 20% 이상 성장시키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기존 90%의 도매 매출 비중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첨단 기술로 탄생한 복합소재 APEX DECK 

대나무섬유와 셀룰러 PVC 등 복합소재를 최첨단 기술로 결합시켜 완성한 데크재다. 상부는 뛰어난 내구성으로 설계한 아크릴폴리머와 ASA를 결합해 제작했다. 캡은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비바람에도 잘 견디며 헐크 철물을 선택해 데크보드와 어울릴 수 있는 최적의 데크재로 완성됐다.

유지보수 우수성, 항습성, UV저항, 미끄럼방지, 스크래치방지, 시공의 용이성, 친환경성 등이 뛰어나고 변형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럽 및 미국, 동남아 등 많은 국가에서 빌딩 및 병원, 상업시설, 전원주택, 아파트, 인테리어 내·외장재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다. 국내 건축자재 시장에서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5년 품질보증하고 있는데, 이는 세계 최초라는 게 우덱스의 설명이다.

 

국내외에서 인정한 화재안정성 파이버우드

‘자연과 더 가까이’라는 모티브를 바탕으로 순수 천연목재섬유와 특수소재를 결합해 탄생한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다. 국내에서 KCL 화재안전에 대한 난연 인증을 획득했다. 해외에서는 CE, ROHS, TUV(EU유럽연합)인증, ASTM 미국 화재 최고 안전등급인 ‘Class A’등급을 자랑하고 있다.

이처럼 파이버우드 제품은 내화성, 내구성, 방수성, 방충성, 난연성, 경량성 등이 뛰어나고 변형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합성목과 온도에 따른 인장강도, 수축팽창계수 등을 측정 비교한 결과 파이버우드 제품이 열에 강하고 수축팽창이 우수한 제품임이 증명됐다는 것. 

제품 종류로는 △입체패널30(뱅갈) 16밸런스 35블리스 파이버루바(뉴우디) △알루미늄튜브 튜브150 튜브100 △입체패널10(로만) 입체패널 라운드(캔디) △내장재용 제품 공간패널 실링 C, D, E제품과 밸런스 타공 로만타공 등이 있다.

입체패널30(뱅갈) 제품은 30T×202×3000㎜의 크기의 제품으로 준중량의 목재로 고급스러운 느낌과 볼륨감, 중후한 느낌을 주며 내외장재로 많이 사용된다.

파이버루바(뉴우디)는 12T×119×3000㎜의 규격으로 음식점이나 카페 등 최적화된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나무질감 패턴이 그대로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목재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기능성 및 디자인 측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다.

알루미늄튜브 및 튜브 제품들은 가벽이나 천장, 난간 등 다양한 곳에 시공이 가능한 자재로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 시공에도 공간감과 건축물 집 전체의 분위기를 깊이 있게 만들어주며 UV코팅으로 자외선에도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제품, 카본CF패널, 카본 파이버데크

카본제품은 비행기에 사용되는 탄소섬유와 파이버우드, PVC 및 특수한 소재를 결합해 제작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경량성은 물론 친환경성, 경제성을 모두 갖춘 신개념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내외장재로 극한의 기온(영하 80도~100도)에서도 변형이 거의 없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고급 상업시설에 사용되고 있다.

카본CF패널은 21T×212×3000㎜ 규격으로 월패널용이며, 카본파이버데크는 25T×140 ×2400㎜ 규격으로 내구성과 경량성, 경제성의 3박자를 두루 갖추었다.

 

우덱스가 독점 공급하는 호주 최고의 DECO SCREEN

호주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마켓 버닝스 웨어하우스의 PVC DECO SCREEN제품이다. 우덱스가 국내독점 공급하고 있다.

제품종류는 우드랜드, 리버뱅크, 탱글, 사하라, 어텀, 코블스톤, 바로크, 몬스테라, 프론즈, 와일드플라워, 빅토리안, 버드오브파라다이스 등 여러 가지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두께가 7.5㎜로 기존 제품들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강해진 강도 등에 힘입어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포인트 제품으로 큰인기를 끌고 있다.

우덱스는 DECO SCREEN 제품이 한국에 처음 소개된 만큼 제품 알리기 차원에서  현재 해외공식사이트 판매가격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