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과 건강미 돋보이는 원목 인테리어
아름다움과 건강미 돋보이는 원목 인테리어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신도시 주택단지 필지에 세워진 여산건설 다가구주택에 케이디우드테크의 원목루버가 편안하고 창의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기능성 높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공간설계에 대한 화두 속에서 금속, 돌, 흙 같은 광물질 소재로부터 친자연적인 소재인 목재로 마감하려는 시도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케이디우드테크의 원목루버 제품군은 이러한 소비자와 디자이너들의 필요성에 잘 부합되고 있다는 평가다. 

시공정보
시공사 : 여산건설, 엠스페이스 디자인   
현  장 : 위례신도시 
사용제품 : 
프라임우드(오동나무)_콤보채널(카키), 마운틴루버(화이트), 채널루버(화이트)
에버히노끼(무절 편백나무)_콤보채널
코코넛타일_화이트파티나, 내츄럴블리스 

특히 이 다가구주택에는 오동나무와 편백나무 두 가지 수종의 원목루버를 채택해 통일성과 다양성을 추구하면서 생기 있는 스트라이프와 코코넛타일로 율동감을 더해준다.

인테리어의 주제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 소음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디자인 원목루버로 결정됐다. 케이디우드테크의 편백나무와 오동나무 제품 에버히노끼와 프라임우드의 스트라이프 그리고 코코넛타일을 응용한 아트월을 이용해 실내의 벽과 천장을 완성했다. 편안하고 기분 좋은 공간이다.

위례신도시 다가구주택으로서 주인세대는 거실과 주방을 중심으로 최대한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소통과 만남의 중심을 이루도록 고려했다. 결혼한 자녀 가족 혹은 지인들을 위한 친목과 파티 장소로도 부족함이 없도록 고려된 공간에는 오동나무 원목 프라임우드와 코코넛타일로 천장과 포인트월을 구성했다.

마스터 베드룸은  피톤치드가 최상인 편백나무로 디자인한 에버히노끼 콤보루버로 하루의 피로를 충분히 풀 수 있도록 설계됐다. 

드레스실, 파우더실을 시크릿하게 구성해 차단과 오픈의 조화로움을 강조하고 자짓 흐트러질 수 있는 사생활 보호까지도 염두에 두었다. 

계단 하부의 작은 공간까지도 바닥 난방을 넣고 보일러실과 수납공간으로 최적화 했으며, 게스트룸에 각각 알찬 드레스룸을 숨겼다. 

소홀하기 쉬운 소형 임대 세대에도 프라임우드를 포인트로 세심한 인테리어 디자인 감각을 가미했다.  

프라임우드(오동나무 루버)
가볍고 단열효과가 높은 오동나무 원목을 디자인 작업을 통해 견고하고 감각적이며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현재 18㎜ 두께의 찬넬루버와 11.5㎜, 8㎜ 두께의 루버로 구성돼 있다. 화이트, 그레이워시, 다크그레이, 티크, 젤코바, 오트밀, 카키, 블루, 다트그레이, 내츄럴 등의 색상이 있다. 

프라임우드 콤보루버 3종.

에버히노끼(편백나무 무절)
산림욕 효과가 높은 피톤치드를 많이 함유한 편백나무 최상품으로 미려하게 디자인한 원목루버다.

에버히노끼 콤보루버.

코코넛타일(코코넛껍질) 
천연 코코넛껍질을 사용한 100% 핸드메이드 타일이다. 

코코넛타일 내츄럴블리스.
코코넛타일 화이트파티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