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불연 건축외장재 설명회’ 개최
‘2020 불연 건축외장재 설명회’ 개최
  • 김오윤 기자
  • 승인 2020.01.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쎄이상, 포스코C&C, 씨티코리아 공동주최, 2월28일 킨텍스

[나무신문 김오윤 기자] ‘개정된 국토교통부 건축법시행령 및 건축물방화구조규칙에 적합한 2020 불연 건축외장재 설명회’가 2월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관 2층 세미나실 209A에서 열린다.

메쎄이상, 포스코C&C, 씨티코리아가 공동주최로 포스코C&C의 고내식 불연강판을 비롯한 최신 불연 건축외장재 소개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날 설명회에서는 △개정 건축법시행령 및 건축물방화구조규칙 △포스코C&C ▷고내식 불연컬러강판 ▷준불연 POS-ART, 포스아트 △Toray Ace 도레이 불연 세라믹사이딩_What & How △IEQSA 베로 티타늄징크 99.9의 위엄_Let’s 페루 등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 관계자는 “최근 부산, 의정부, 제천, 밀양 등 잇따른 대형 화재사고로 재산손실은 물론 큰 인명사고로 이어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방화에 지장이 없는 마감재료를 사용해야 하는 건축물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가연성 외부 마감재 사용을 금지하는 등 건축물 화재안전기준 및 건축자재 화재안전성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강화된 화재안전기준 및 개정된 건축법시행령/건축물방화구조규칙 시행령에 적합한 최신 불연건축자재 설명회는 건축사와 건축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문의는 씨티코리아 등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