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속의 별, 경기침체에 더욱 빛나는 인테리어 자재
어둠 속의 별, 경기침체에 더욱 빛나는 인테리어 자재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1.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마루 구정마루 가조띠코리아 케이디우드테크…프리미엄 목재 시장서 “상한가 행진”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건설경기 침체 속에서도 ‘프리미엄’과 유니크한 감성을 기치로 내건 인테리어 자재들의 인기는 더욱 달아오르고 있다. 구정마루 더존마루 가조띠코리아 등의 원목마루와 케이디우드테크의 벽 천정 마감재에 대해 알아보았다.<편집자 주>

구정마루 프레스티지 오크.
구정마루 프레스티지 오크.

구정마루, 프리미엄마루 판매량 가파른 상승세
마루재 전문기업 구정마루(주)는 인테리어 시장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바닥재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제품라인인 ‘구정프레스티지’와 ‘구정원목마루’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정마루는 최근 수차례의 건축, 인테리어 주요 전시회 참가를 통해 유통업체, 건축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설명회와 최종 소비자를 대상 B2C 전략으로 프리미엄 마루재의 소개와 시연을 지속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프리미엄마루 판매량의 가파른 상승세에는 최근 소비자들의 프리미엄급 내장재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안정적인 내구성, 마루재 전문기업의 노하우로 안심할 수 있는 품질력을 갖춘 결과로 해석된다. 

구정마루는 국내 마루재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원목마루로 대형 건설사와의 계약건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정원목마루’는 온돌난방의 열효율에 최적화된 2㎜, 3㎜ 두께의 원목 단판을 충분한 숙성으로 안정화시킨 프리미엄 원목마루다. 

또 ‘구정프레스티지’는 천연 나무의 질감을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규격으로 최고급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선호되는 제품으로 오크, 애쉬, 티크 수종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구정마루의 프리미엄 라인은 원자재부터 SE0 최고등급 자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며, 일반천연마루 대비해 찍힘, 눌림, 긁힘에 강해 제품의 실용성과 내구성이 높고, 표면물성과 가공 정밀도가 우수해 시공후 원목의 변형이 거의 없다. 

프리미엄 라인의 마루는 베벨 엣지코팅이라는 가공기술로 마루재 사이의 틈을 섬세하고 부드럽게 처리했으며, 프레스티지의 142×1200㎜와 구정원목의 190×1900㎜과 같은 최신규격 트렌드를 반영한 빅사이즈로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탁월한 제품이다. 

구정마루는 최근 구정마루 전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강남권 전시장 ‘구정마루 라운지’를 서초구 방배동에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각 소재별 마루제품에 대한 이해와 선택에 대한 가이드, 자신만의 인테리어 공간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제품 등 구정마루가 선보이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경험할 수 있다.

 

더존마루, 스타일리쉬한 젊은 건축가들에게 어필

더존마루. Bassano Parquet_Amercian Walnut 시공모습.

이태리 원목마루 바싸노파켓(Bassano Parquet)의 한국 독점 공급사인 더존마루(대표 이재남)가 2020년 상반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원목마루 브랜드 ‘바싸노파켓’ 제품 2종을 선보였다. 

바싸노파켓은 이태리 수제 원목마루로 친환경 고강도 아크릴 바니쉬와 수성도료로 표면 마감 처리해 코팅이 강하고 촉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더존마루가 소개하는 바싸노파켓 2종은 아메리칸 월넛(American Walnut)과 아레니스카(Arenisca). 

‘바싸노파켓’ 아메리칸 월넛은 최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볼링장 스매싱볼에 시공됐다. 

더존마루. Bassano Parquet_Amercian Walnut.
더존마루. Bassano Parquet_Arenisca 이미지

아메리칸 월넛은 볼링장 내부 진입로와 볼링대 위, 로비에 시공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극대화했다. 아메리칸 월넛은 짙은 갈색이 매력적이라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컬러라는 평가다.

‘바싸노파켓’ 아레니스카는 오크의 자연스러운 무늬결에 웬지 스테인 도장 마감이 더해져 Black에 가까운 Deep brown dark 색상이 인상적이다. 

더존마루. Bassano Parquet_Arenisca 시공모습.

아레니스카는 오크 무늬와 브러쉬 가공, 천연 바니쉬 마감처리돼 마루를 만져봤을 때 차분하고 안정된 느낌을 준다. 

아레니스카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퀄리티와 우수한 색감을 알아보는 디자이너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나 전국적으로 시공되고 있다. 광교 중흥 S클래스에 한 세대 집안 전체에 시공됐다.   

 

가조띠, 강남 아파트서 인기…신제품 3종 전격 출시

가조띠. life 한식시공.

Smile은 트렌드에 맞는 색상과 깔끔하고 세련된 마감으로 나무 고유의 자연미를 그대로 살려 낸 긁힘 방지 기능이 탁월한 제품이다. 

대형 건설사의 강남권 중심 아파트 재건축 프로젝트에 적용돼 호평을 받고 있는 기존 Smile XL(10×120×1000~1400㎜)에 이어 Smile XXL(15×190×1500~2400㎜)가 2020년을 기해 한국 시장에 소개됐다. 대형 빌라 및 주택의 최고급화라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시장 점유율 확대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가조띠. Smile XXL Oak Vaniglia.

Life의 특징은 가장 내츄럴한 모습이다. 프랑스산 오크 상판에 드러난 큼직하고 멋스러운 옹이들과 수려하게 메꿈 처리된 크랙들, 스치듯 가볍게 지나간 운치 있는 대패 자국, 장구한 세월과 고풍이 그대로 느껴지는 베벨 처리 등 아무나 흉내낼 수 없는 GAZZOTTI 특유의 정통 이태리 스타일이다. 

기존 두 가지 제품(15×190×1800~2000, 15×260×1500~2400㎜)에 더해 새해에 출시된 Life 70(15×70×1500~2400㎜)과 Life Italian Herringbone(15×190×450~600㎜)은 예술적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독창적 공간 활용을 추구하는 수요층의 다양한 니즈에 따른 신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헤링본시공 뿐만 아니라 격자시공과 한식시공도 가능하다.

가조띠. life 70

 

케이디우드테크, 획기적인 원목 벽, 천장 마감재

케이디우드테크.
케이디우드테크. 목재 루버.

건축자재 전문 (주)케이디우드테크에서 개발 보급 중인 오동나무 원목 인테리어 루버 ‘프라임우드’ 시리즈가 주거용 인테리어 마감재뿐만 아니라 상공간, 공공시설물 등에서 폭넓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주로 인테리어 아트월과 벽마감재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 제품은 시공성과 흡음, 방습 기능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여기에 방염 라인이 강화되면서 더욱 사용처가 다양해지고 있다. 

케이디우드테크.
케이디우드테크. 펄스루버 시스템 

이에 힘입어 케이디우드테크는 최근 오랜 제품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집중한 끝에 ‘KD 펄스루버 시스템’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구의 온난화가 가속되고, 수면상승으로 인한 지구의 재앙이 현실화되고 있다. 식목과 원목의 소비는 지구 온난화를 저지하는 CO2 감축에 큰 기여를 하게 된다”면서 “이러한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는 건축자재로서 목재에 관심을 집중하고 지속적인 개발을 하는 이유다. 이번에 개발된 펄스루버 시스템은 지구 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과 주거환경을 지향하는 목표를 가지고 저렴하게 완성돼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케이디우드테크.
케이디우드테크. 펄스루버 시스템 
케이디우드테크.
케이디우드테크. KD 프라임우드 마운틴루버 - 방염제품 
케이디우드테크.
케이디우드테크. KD 프라임우드 백오동 트래디션루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