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페쏘, 벽면녹화 시스템 ‘Woorim’ 공개
인페쏘, 벽면녹화 시스템 ‘Woorim’ 공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20.01.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공급, 조명, 공기순환, 내부 온도조절 등을 자동화한 플랜트월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금속가공 및 금속가구 전문기업 인페쏘(대표 유봉열)는 최근 한국도시농업과 함께 벽면녹화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된 플랜트월 제품인 Woorim을 공개했다.

플랜트월이란 식물, 초목이란 뜻을 가진 플랜트(Plant)와 벽을 뜻하는 월(Wall)의 합성어로, 식물이 심어진 벽을 말한다. 벽면녹화 기술을 적용한 플랜트월은 여름에는 온도를 낮추어 냉방에너지를 절약하고, 겨울에는 실내의 열기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난방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고, 건축물의 내구성 향상과 대기오염감소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평가다.

인페쏘가 공개한 Woorim은 물공급, 조명, 공기순환, 내부 온도가 모두 설정된 값에 따라 자동으로 동작하는 벽면녹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특히 물공급기술(우선심사중)은 벽면녹화에서 가장 어려운 기술이다. 

심지를 활용하여 안전한 물공급을 유도함으로써 원가 및 인건비를 절감하고, 누수 등으로 발생하는 A/S를 제로에 가깝게 만들 수 있으며, 실내외 구분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실내에 설치할 경우에는 헤파필터 등의 방법이 아닌, 자연을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