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쓸었다”
시디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쓸었다”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12.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할인 프로모션 진행…전년대비 409% 매출 성장
시디즈 美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아마존 할인 프로모션.
시디즈 美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아마존 할인 프로모션.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美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진행한 아마존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전년비 409% 성장한 매출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시디즈는 미국의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지난 11월25일부터 12월1일까지 일주일간 T50, 링고 등 주력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사무용 의자 ‘T50’을 15~20%, 학생용 의자 ‘링고’를 15%, 헤드레스트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가격 경쟁에 나섰다.

시디즈의 스테디셀러 사무용 의자인 T50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체 매출의 85%를 차지하며 가장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미엄과 저가형 브랜드로 양분된 글로벌 의자 시장에서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까지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시디즈 관계자는 “미국 최대 소비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에 진행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통해 해외 의자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디즈는 지난해 아마존에 입점하며 해외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