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2020 S/S 가구 트렌드 발표
에몬스가구, 2020 S/S 가구 트렌드 발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1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홈(Smart home) 수미주라(Su:Misura) 트립무드(Trip mood)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가 스마트홈(Smart home), 수미주라(Su:Misura), 트립무드(Trip mood)를 2020년 봄·여름을 이끌 가구 트렌드로 선정했다.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12월4일 인천 남동공단 본사에서 전국 100여점의 대리점주 및 판매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와 같은 내용의 2020 S/S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수미주라는 주문하는 고객의 정확한 신체 치수를 측정해 기존의 생산된 옷이나 신발 따위를 보완, 수정해 체형에 맞추는 일을 말한다. 또 트립무드는 여행의 trip, 분위기의 mood를 합성한 말로 여행에서 느끼는 감정, 분위기, 공간 등을 나타낸다.

에몬스가 제안하는 3가지 주제는 똑같은 공간에서 가구의 변화만으로도 완전히 새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한 고품격 가구, ICT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식탁, 자녀방가구 등 70여 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당신의 테마를 담은 옷장 ‘시스테마(System+Tema)’는 아이보리, 캄블루, 버건디, 그레이지 4가지 컬러의 도어와 실버, 로즈골드 2가지 타입의 손잡이를 옵션으로 구성해, 동일한 컬러로 솔리드하게 디자인 하거나 다채로운 컬러를 믹스해 개성 있는 디자인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몬스는 다양한 주택의 공간들에 맞춰 줄 수 있는 수미주라 가구를 선보이며, 최소한의 시공으로 높은 인테리어 효과를 더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들로 차별화시켰다.

또 집에서도 고급 휴양지, 호텔 등을 떠올릴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들을 가구에 접목시켜, 자연, 나무, 새하얀 패브릭 등 휴양지 하면 떠오르는 오브제를 모티브로 이국적 무드를 가득 품은 ‘시에스타’시리즈도 제안했다.

‘시에스타’ 시리즈는 침실 이외에도 거실, 주방, 발코니까지 집 전체를 연출할 수 있도록 소파, 티테이블, 거실 수납장, 란탄 체어, 파티션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다.  

한편 지속적 연구 개발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ICT 기술을 접목시킨 스마트 침대 ‘이모션S2’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이모션S2’ 침대는 최적화된 자세를 제공하는 모션베드의 기능을 중심으로 침대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조도, 공기질 정보를 전달하고, 침실환경을 제어할 수 있도록 전자 기기와 연동이 되도록 설계 됐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으로써 침대 풋 보드에 전동식 리프트 업 방식의 TV 와, 침대 헤드에 블루투스 스피커와 조명을 적용했으며, 침대 협탁에는 미니 냉장고를 매입시켜 침실에서의 수면 환경과 더불어 최적의 편의성을 갖추었다. 이 기능들은 모두 전용 앱(APP)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시즌 ICT 기술력이 접목된 미래형 가구와 다채로운 컬러의 색조합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소파, 식탁 등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맞춤형 가구를 통해 만족감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