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미아, 가구 매장에 서점 입점
까사미아, 가구 매장에 서점 입점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12.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교점에 소규모 소셜 책방 ‘북티크’…임대료 낮추고 가구 지원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까사미아가 소규모 독립서점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을 꾀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 및 문화 활동 공간을 제공한다. 

신세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는 11월23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까사미아 서교점’에 소규모 소셜 책방 ‘북티크’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북티크’ 입점은 소규모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에 까사미아는 서교점 1층 공간을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하고 서가, 테이블 등 운영에 필요한 가구 전체를 제공하는 등 북티크의 사업 첫 시작 부분에 있어 전폭 지원했다. 북티크는 독립서적을 비롯한 일반 문학서적 판매 외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커뮤니티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까사미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북티크가 책을 매개로 한 하나의 대형 커뮤니티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과 고객에게 휴식과 문화가 결합된 독서 공간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매장 운영 전략에 있어서도 일반적인 가구 쇼핑 외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까사미아는 향후 북티크에서 ‘북클럽’, ‘심야서점’, ‘작가 모임’ 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시 서교점의 2층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또 ‘까사미아 스타필드코엑스몰점’ 내 마련된 독서 공간에도 북티크에서 제공하는 독립출판물 등을 매월 테마별로 소개하고, 서교점 북티크에 대한 안내책자 등을 비치해 홍보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