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건축 활성화 정책방안과 세계적 흐름’
‘목조건축 활성화 정책방안과 세계적 흐름’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12.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목조건축정책포럼, 12월4일 국회도서관…김현미 국토부장관 참석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2019 제2회 목조건축정책포럼’이 12월4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국회도서관 강당 지하 1층에서 열린다.

국회의원 윤관석(국회 국토교통위 간사) 의원, 박덕흠(국회 국토교통위 간사), 송석준(국회 국토교통위)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건축정책학회가 주관하는 이날 포럼은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방안’과 ‘목조건축의 발전과 세계적인 흐름’을 주제로 전영철 건축정책학회 수석부회장과 국립산림과학원 심국보 박사의 주제발표가 각각 있을 예정이다.

또 이남호 전 전북대 총장의 ‘한옥 공공건축 사례 및 고찰’ 강연이 전북대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발표 이후에는 이남호 전 총장을 좌장으로 김성호 국토부 건축정책과장, 박종영 한국합판보드협회 전문위원, 장상식 충남대 교수, 배기철 아이디에스건축사사무소 소장, 이종민 건축도시공간역구소 박사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이어진다.

발표에 앞서 △윤관석 의원, 박덕흠 의원, 송석준 의원, 강부성 한국건축정책학회장의 환영사와 △이상정 목저건축정책포럼 의장(전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위원회 위원장,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경호 전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 회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